대구음식관광박람회부터 관람을 하고 이어서 국립대구박물관과 대구어린이회관 등을 구경하는 계획을 세워보자. 국립대구박물관과 대구어린이회관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해마다 6월 초순경 4일간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의 엑스코 1층 전시장에서 대구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다체로운 맛의 향연인 대구음식관광박람회의 행사에는 음식전시관, 시식관, 무대행사, 음식한마당, 체험관, 음식경연대회 등으로 이루어진다. 동시개최하는 행사에는 K-FOOD EXPO 2021이 있다.
대구음식관광뱍람회의 음식경연대회는 온라인 접수를 통하여 진행하며, 음식경연대회 구성은 개인 전시요리로 한국식과 외국식이 있으며, 단체 전시요리에는 7인 이내, LIVE 요리에는 3일1조의 와인 소를리에, 4인1조의 코스요리, 제과제빵의 제과, 제빵, 공예, 칵테일에 클래식이 있다.
국립대구박물관의 고대문화실과 중세문화실은 구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시대적인 문화상을 전시하고 있으며, 구석기문화, 삼국시대의 신라오 가야의 문화, 신라의 불교문화유산, 유교를 바탕으로 성장한 조선시대의 정신문화도 관찰할 수 있다. 섬유복식실에는 대구사 섬유복식 산업을 바탕으로 근대도시로 성장하였기에 만들어졌으며 우리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옷의 역사가 국내외 자료를 바탕으로 교체 전시된다.
국립대구박물관의 야외에는 청동기시대의 고인돌과 집터, 삼국시대 토기가마, 통일신라시대의 석탑이 곳곳에 있어 산책을 하며 둘러볼 수 있다. 정도사 터 오층석탑, 정원석조물, 유적공원, 토기가바전시장, 시문학동산 등이 있다. 기획전시실과 특별전시실에서는 연중 다양하고 흥미로운 전시를 만나볼 수 있으며 국립대구박물관은 박물관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해솔관에 여러 시설을 마련하여 세대별, 계층별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대구어린이회관은 수성구 동대구로의 황금동에 위치하고 있는 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서실, 인공폭포, 놀이동산, 동물원, 식물원, 수영장, 실내체유관, 운동장, 테니스장, 골프연습장, 양외음악당 등 많은 시설이 들어서 있다. 어린이 헌장탑, 물레방아 분수대, 인조잔디 광장, 어린이 놀이터 등이 있으며, 항공기와 전투기, 헬리콥터와 같은 비행기와 증기기관차, 어린이 기차, 회전열차 등이 전시되어 있다.
어린이회관은 1983년 11월 15일 개관한 건물로 본관 4층과 별관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관 1,2층에는 과학관이, 3층에는 컴퓨터실과 소극장, 도서실이, 4층에는 조개전시관과 박제전시관이 들어서 있다. 별관은 1층에 어린이 놀이방이, 2층에는 710석의 꾀꼬리극장이 들어서 있다. 꾀꼬리극장에서는 어린이용 영화상영은 물론 각종 학예회를 열기도 한다. 인공폭포와 장미터널도 볼만하다. 인근에 수성유원지와 동촌유원지, 우방타워랜드, 금호강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