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성주봉자연휴양림과 함께 상주 갈만한곳인 경천대국민관광지와 장각폭포

 

 

성주봉자연휴양림과 함께 상주 갈만한곳으로 장각폭포와 경천대국민관광지가 있다. 상주 장각폭포와 경천대국민관광지와 함께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성주봉자연휴양림은 상주시 은척면 남곡리 산 50번지에 자리하고 상주시에서 관리하고 있다. 울창한 숲과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아름다운 경관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성주봉 기슭에 들어선 성주봉자연휴양림은 산림내 휴양과 휴식에 필요한 최소한 기본시설만을 설치해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여 깊은 계곡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숲속의 집 9동과 산림휴양관 11실이 숨어있는 듯이 절묘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 단체행사가 가능한 수련관, 강당이 있다.

 

 

 

성주봉자연휴양림에는 81개의 야영데크롸 야영장, 캠프화이어장을 조성해 보다 다양한 숲속 체험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정자와 취사장, 구름다리, 물놀이장, 분수시설등도 기본시설로 마련되어 있다. 천혜의 150m 암벽등반코스와 잘 정비된 산책로, 독특한 산행코스 5개소를 마련하여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하였으며 야생화를 찾아볼 수 있으며, 감초 등의 약초를 관찰할 수 있는 약초동산과 약초길도 조성되어 있다.

 

 

 

성주봉자연휴양림의 힐링센터는 숲체험을 통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치유의 숲'개념을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체험, 탐방, 학습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정서안정에 도움을 주는 운영을 하고 있다. 한방약초 체험존, 자연산책로존, 한방 자연 체험존, 산림 테라피존, 자연 소나무 분재 체험존, 공예 체험존, 한방 스파존, 휴양림 존 등이 있다.

 

 

 

성주봉한방사우나는 성주봉자연휴양림의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713m에서 끌어올린 각종미네랄이 풍부한 양질의 심층수로서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한방쑥탕, 녹차탕, 자스민탕 등 다양한 사우나체험 뿐만 아니라 참나무 장작을 사용하여 매일 불을 때는 맥반석한증막, 황토한증막과 토굴찜질방 등 다양한 찜질 체험을 할 수 있다.

 

 

 

경천대국민관광지는 상주시 사벌면 경천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낙동강을 굽어보는 절벽에 세워진 건물이다. 기암절벽과 강물, 소나무 숲이 절경을 이루는 곳으로 기우제를 지내는 곳으로도 이용되었으며 옥주봉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멀리 주흘산과 학가산, 낙동강과 백화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전망대로 오르는 등산로는 삼림욕장으로 알맞으며 인근에 전사벌왕릉과 전고령가야왕릉, 충의사 등 문화재가 많이 산재하고 있다.

 

 

 

장각폭포는 상주시 화북면 상오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속리산의 최고봉인 천황봉에서 시작한 시냇물이 장각동 계곡을 굽이쳐 흐르다가 6m 높이의 절벽을 타고 떨어지는 폭포가 나타나는데 이곳이 장각폭포이다. 폭포 위의 기암에는 금란정이 세워져 있고 주위에는 오래된 소나무 숲이 있어 더욱 운치를 돋우어 준다. 검푸른 용소는 폭포위의 금란정과 노송과 한데 어울려져 고색창연한 풍광을 만들어주고 있다. 절벽과 폭포, 그 밑의 향북정 등이 잘 조화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