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양벚꽃축제, 경기도 안양 일대에서 열리는 안양충훈벚꽃축제

 

 

안양벚꽃축제가 안양시 석수 3동 충훈2교 일대에서 '안양충훈벚꽃축제'로 펼쳐진다. 경기도 안양벚꽃축제인 안양충훈벚꽃축제는 해마다 4월 초순경 3일간 펼쳐진다.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충훈벚꽃축제추진위원회와 안양문화예술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와룡산과 안양천이 흐르는 충훈부에서 만날 수 있다. 안양벚꽃축제는 2003년 마을축제로 시작한것이 지금까지 이어졌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게 된다. 2021년 올해는 축제가 취소가 될 예정이다.

 

 

 

벚꽃축제 행사로는 안양 꽃길 걷기대회와 안양 봄꽃길 그리기, 어린이벼룩시장, 다양한 거리공연이 펼쳐지며 여러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축제의 마지막날에는 축제축하공연과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축하공연에는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지는데 가수 유명 가수들이 초대를 받아 출연을 한다.

 

 

 

안양벚꽃축제와 함께 안양에는 다양한 여행지가 있다. 먼저 안양예술공원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에 있는 공원으로 안양유원지의 새로운 이름이다. 629m의 관악산과 461m의 삼성산의 깊은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안양천의 지류인 천연수를 이용하여 1950년대부터 수영장이 개설되었던 곳으로 안양 명물인 포도와 딸기를 대량으로 공급을 받을수 있었던 곳이다. 지금은 인공폭포, 야외무대, 전시관, 광장, 산책로, 조명시설 등을 설치하였고 전망대, 1평정보센터, 하늘다락방, 물고기눈물분수 등 유원지 곳곳에 국내외 유명작가의 작품 52점이 설치되어 있다.

 

 

 

안양일번가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에 있는 안양역을 중심으로 서쪽에 위치해 있는 상권을 말한다. 중앙시장이 안양4동으로 옮겨오면서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하여 은행, 쇼핑센터, 지하상가, 우체국 등이 들어서 있다. 삼원프라자호텔도 안양 일번가에 위치한 일급호텔이며, 안양 8경인 '안양일번가'는 먹거리, 패션, 통신, 금융, 시네마 등 쇼핑과 문화가 어우러진 안양의 최대 번화가 가운데 하나이다. 매년 10월에 젊음의 거리문화축제가 열려 시민들에게 멋과 낭만을 선사한다.

 

 

 

안양파빌리온은 안양예술공원에서 독특한 형태의 건물을 찾아볼 수 있다, 인공폭포 옆, 너른 마당에 있는 건물이 안양 파빌리온이다. 포르투갈의 세계적인 건축가 알바루 시자 비에이라의 작품으로 파주의 미메시스 뮤지엄, 용인의 아모레퍼시픽 연구센터 등이 그의 작품이다. 바위를 닮은 휴휴식공간에는 편안히 앉고 기대며 누워 쉴 수 있고 자연물을 닮은 공원의 모양이 신기하다. 다양한 서적과 도록이 서가에 비치되어 있으며 실내에는 작가들의 작품이 들어서 있다.

 

 

 

석수체육공원은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595에 위치하고 있는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공원으로 축구장, 야구장, 야구연습장, 농구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인라인롤라스케이트장 등이 있다. 공원시설에는 자연속의 쾌적한 학습장인 숲속교실, 자연학습도 하고 계류도 즐길 수 있는 생태연못, 체력단련장, 어린이들의 꿈의 동산인 어린이놀이터, 자연을 느끼면서 산책과 조깅을 할 수 있는 산책로, 소규모 공연을 할 수 있는 야외무대 등이 있다. 이처럼 안양벚꽃축제와 함께 위와 같은 다양한 안양의 여행지도 꼭 들려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