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낙동강유채축제는 남지체육공원 등에서 열리는 행사로 창녕 우포늪과 함께 창녕의 유명 관광지이다. 창녕 우포늪과 함께 창녕 갈만한곳인 창녕낙동강유채축제는 코로나 19확산 예방을 위해 취소되었다. 남지유채단지 및 남지체육공원 일원에서 창녕군이 주최하고 (사)창녕낙동강유채축제위원회가 주관하여 펼쳐진다. 남지유채단지. 남지개비리길 등이 폐쇄되는 기간은 2012년 3월 26일부터 4월 18일까지이다.
창녕낙동강유채축제는 나비와 벌이 꽃처럼 가득한 낙동강 유채단지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리고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우울려 즐기는 축제이며 역사와 생태의 고장 창녕군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2006년에 1회로 시작하여 차츰 차츰 보완되어 오면선 오늘날과 같은 축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농특산물 전시 판매장 등 전시행사와 창년군 홍보관이 있다. 창녕군 남지읍 낙동강 유채단지는 전국에서 단일면적으로 최대 규모인 33만여평의 넓은 유채밭이 낙동강의 절경과 어우러진 한 폭의 풍경화를 그려내고 있는 곳이다.
창년낙동강유채축제에는 유채꽃 라이브 공연, 곤충조류 체험관, 농특산품 전시 판매, 체험, 홍보부스, 남지철교갤러리 유채 인증샷 랠리 등 다양한 행사와 만개해 노란 물결을 이루는 유채꽃과 낙동강의 푸른 물결이 함께하여 상춘객을 유혹한다. 행사에는 낙동강 용왕대제, 식전공연 및 개막식, 유채꽃길 따라 건강걷기, 유채 힐링 음악회, 각종 경연대회 등이 있고 부곡온천홍보관이 운영된다.
낙동강유채축제가 열리는 남지체육공원은 경남 창녕군 남지읍 남지리에 위치하며 운동시설, 운동기구 등 각종 체육시설 및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운동시설에는 축구장, 농구, 인라인스케이트장, 배구, 족구, 게이트볼, 씨름장이 있으며 운동기구로는 윗몸일으키기, 오금펴기, 목재철봉, 허리돌리기, 균형대, 팔굽혀펴기등이 부대시설로는 주차장, 산책로, 이동화장실, 피크닉장, 의자, 평상 등이 마련되어 있다.
창녕 우포늪은 국내 최대의 내륙습지로 생태계보전지역, 람사르협약, 습지보호지역, 습지개선지역 등에 속한다. 우포늪에서는 서식하고 있는 잠자리와 곤충을 활용한 생태학습장인 '우포 잠자리 나라 '건립하여 올해 일반종산어촌개발 공모에 선정된 대지면 ~ 이방면 10km구간 우포늪 진입로 관광 테마거리 조성 사업인 '우포늪 1080필드 뮤지엄' 사업 등 색깔 있는 콘텐츠 개발에도 노력을 쏟고 있다.
이 밖에 창녕 갈만한곳을 살펴보면 창녕의 화왕산은 봄의 진달래, 여름의 억새초원, 가을의 황금빛 억새물경, 겨울의 설경으로 이름난 곳이며, 부곡하와이, 부곡온천도 유명하다. 우포늪생태관은 우포늪의 다양한 생물을 대중에게 전시하는 장소이며, 영축산은 우뚝 솟은 암봉과 주변의 화왕산, 관령산, 함박산과 더불어 등산객이 많이 모이는 곳이다. 마지막으로 창녕박물관은 창녕의 고분군에서 출토된 유물들이 주로 전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