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당산벚꽃축제와 함께 부천에는 원미산진달래축제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유명하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세계적인 영화제로 발전하고 있으며 도당산벚꽃축제와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부천의 대표적인 꽃 축제이다. 해마다 4월이면 40년의 수령들이 환하게 꽃망을을 터뜨린다. 도당산 주변과 진댤래꽃이 으드러진 원미산 일대에는 꽃 잔치가 열린다. 부천종합운동장역 바로 옆에 있고 해발 123m의 낮은 산이라 가족과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2021년 올해는 부천의 꽃축제는 개최하지 않는다.
도당산벚꽃축제가 펼쳐지는 부천시 원미구 도당산에는 30~40년된 벚나무들이 해마다 봄이 되면 꽃망울을 터트려 주위를 환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1.8km에 달하는 벚꽃길은 해를 거듭하면서 가족나들이의 봄철 명소가 되었다.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열리는 도당산 벚꽃축제는 부천시를 대표하는 꽃축제의 하나로 자리잡아 주민들은 물론 외부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도당산 벚꽃축제는 1,000여 그루의 만개한 벚꽃과 오색조명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주민노래자랑, 민간 동아리 장기자랑 등 프로그램이 다양하여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공연행사로는 드럼연주, 전자바이올린, 오카리나, 즉석 장기자랑, 어린이 밸리댄스 등이 있고 체험행사로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소원담아LED풍선날리기가, 부대행사에는 어린이 글짓기 대회, 체험부스 운영 등이 있다.
7월 8일에서 7월 15일까지 부분 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국제영화제인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제23회 부천 국제만화 축제,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이 작년에 이어 온라인 개최로 변경되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6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가 열린다. 영화제와 만화축제는 부천의 대표적 국제 문화축제로 문화도시 부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축제이다. 도당산벚꽃축제인근에는 한국 만화박물관이 있으며 수장고,상설 기획전시관, 만화도서관, 교육실, 만화영화상영관을 모두 갖춘 복합문화 공간이다.
제6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는 올해에도 작년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1일에는 부천 한마음체육대회, 국제경쟁을 중심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영화제인 제23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2021년 10월 22일부터 2021년 10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12월 10일 심곡 생태하천에서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의 성탄 축하 행사, 12월 31일 부천역 마루광장에서는 제야 행사가 올 한 해 축제를 마감한다.
이 밖에 부천 갈만한곳으로 부천둘레길을 알아보면 향토유적숲길은 고강선사유적공원, 부천수목원, 원미산, 소사역, 산림욕길은 서울신학대학, 하우고개, 마리고개, 성주중, 송내역, 물길따라 걷는 길에는 시민의 강, 호수공원, 만화진흥원, 굴포천, 황금들판길은 봉오대로, 대장즐판, 오정대공원, 변종인신도비, 누리길에는 베르네천, 옹기박물관, 백만송이장미원, 아기장수바위, 원미산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