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팔공산벚꽃축제와 함께 팔공산등산코스 확인하고 대구 갈만한곳 여행하자

 

팔공산벚꽃축제를 찾기 전에 팔공산 등산코스를 미리 파악하고 간다면 벚꽃구경을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다. 팔공산 등산코스에 따라 팔공산벚꽃축제를 감상하고 덧붙여서 대구 갈만한곳까지 함께 둘러보도록 하자. 팔공산벚꽃축제는 해마다 4월 중순경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 199길의 팔공산동화사지구 분수대광장에서 팔공산  동화지구 상가번영회 주최로 개최된다. 대구 동구 불로동에서 동화사 옆 동화지구에 이르는 도로변에는 벚꽃의 터널이 해마다 4월이며 길게 늘어서 관광객들이 즐겨 찾아와 벚꽃과 함께 즐기고 있다.

 

 

팔공산벚꽃축제에는 벚꽃을 감상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가 준비되며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의 시행을로 시민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다. 지역민들과 각지의 관광객들에게 팔공산의 벚꽃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어 관광진흥에 기여함으로서 팔공산 벚꽃 축제가 대구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봄나물 비빔밥 축제와 벚꽃가요제가 있다.

 

 

팔공산은 갓바위로 유명한 산으로 대구를 비롯해 군위, 칠곡, 영천, 경산 등 4개의 시군에 걸쳐 있는 큰산으로 많은 문화재와 이야기를 품고 있다. 팔공산의 최고봉은 비로봉으로 동봉과 서봉이 양 날개를 펼치며 솟아 있다. 고려태조와 8명의 장수의 충심에 찬 이야기가 전해져 오는 곳이다. 팔공산 자락에는 동화사, 은해사, 파계사 등 큰 절들이 많이 있으며 조선시대 산성인 가산산성과 천주교 신자들의 피난처인 한티성지 등이 있다.

 

 

 

갓바위는 정확한 명칭은 관봉석조여래좌상으로 좌대를 포함해서 5m가 넘는 거대한 여래상이 머리 위로 갓을 쓴 판석을 얹고 있어 갓바위라는 명칭을 얻었다. 정성을 들여 기도하면 한 사람에 하나씩 소원을 들어준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와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대구쪽에서 오르는 길도 있지만 경산 쪽에서 오르는 길이 잘 닦여져 있어 경산 쪽 길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팔공산등산코스는 동화사지구에서부터 시작해서 비로봉으로 오르는 등산로를 비롯해 파계사지구, 갓바위지구 등에서 시작하는 다양한 등산로가 있다. 탑골등산로는 탑골안내소, 깔딱고개, 염불암, 동봉, 케이븙카등산로는 탑골안내소, 깔딱고개, 케이블카정산, 동봉, 수태골등산로는 수태골안내소, 암벽바위, 철탑삼거리, 동봉, 동화사등산로는 동화사, 염불암, 철탑삼거리, 동봉, 폭포골등산로는 통일약사대불, 폭포골, 신령재 등이 있다.

 

 

팔공산 벚꽃축제와 함께 대구 갈만한곳을 살펴보면 대구 대표 관광자원 30곳이 있다. 하나씩 이름만 살펴보면 근대골목, 삼성상회 옛터, 약령시, 도동서원, 이월드와 83타워, 앞산전망대, 갓바위, 낙동강자전거길, 대구미술관, 비슬산참꽃군락지, 팔공산하늘정원과 케이블카, 동화사, 김광석 길과 방천시장, 수성못, 힐크레스트, 벨벳갤러리 영도다움, foRest스라밸리, 마비정벽화마을과 인흥마을, 노동서원과 달성한일우호관, 디아크와 강정고령보, 대구스타디움, 서문시장, 대구사격장, 동성로, 모노레일, 대구방짜유기박물관, 대구수목원, 시민안전테마파크, 국립대구과학관, 국립대구박물관, 들안길 먹거리 타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