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신안튤립축제 일정 알아보고 흑산도와 다도해해상국립공원까지 여행하자

 

신안튤립축제를 살펴보고 신안군의 흑산도와 다도해해상국립공원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먼저 흑산도와 다도해해상국립공원과 함께 신안군의 대표 여행지인 신안튤립축제는 2021년 올해는 전면 취소되었다. 해마다 4월 중순경 전라남도 신안군 침자면 임자로의 신안튤립공원에서 신안튤립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12km의 규모를 자랑하는 백사장 대광해변과 튤립공원을 조성하여 관람객들에게 바다와 모래 그리고 튤립, 수선화, 히야신스, 무스카리, 아이리스 등 초화 구근류와 리빙스턴데이지, 크리산세멈, 비올라 등 초화류 20여 종을 함께 볼 수 있었다.

 

 

무안군 지도읍에서 임자도를 잇는 임자대교가 2021년 3월 19일에 개통되었다. 축제는 취소되어 찾아볼 수 없지만 지난 축제를 살펴보자. 신안튤립축제가 펼쳐지는 튤립공원과 송림원에는 튤립광장, 튤립원, 구근원, 토미어리원, 유리온실, 100여 종이 전시되어 있는 품종전시포, 수변정원, 동물농장, 해송 소나무 숲길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유리온실에는 다양한 종류의 다육식물과 인공연못, 벽면식물들로 구성된 다육식물 전시관과 공중식물 및 야자수 등으로 꾸며진 아열대식물 전시관을 볼수 있다.

 

 

카페테리아에는 '신안 새우란 전시회'가 열리며 튤립공원에는 팽나무, 후박나무, 아왜나무, 향나무, 은목서, 매화 등 그늘목을 식재 관광객 편의를 제공하며 대나무와 해송으로 이뤄진 방풍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다. 튤립 100여 품종,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300만 송이 튤립은 형형색색으로 만개되어 장관을 이룰것이다.

 

 

 

튜립축제장에는 마상 조형물, '깃발의 거리' 튤립꽃&나비 조형물, 풍차전망대, 튤립파라솔, 대형전망대, 유리튤립동산 등 각종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문화행사로는 '신안 세우란 전시회', '임자도 옛사진 전시회', '서예작품 전시회' 등이 있으며 공연으로는 신안군 생활개선회의 풍물놀이, 천사재능 봉사단의 공연 등이 있다.

 

 

체험행사로는 튤립화분 만들기, 해변 자전거타기, 튤립&유채/꽃밭 승마체험, 소금동굴 체험, 토피어리, 머그컵, 매직비눗방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관람객들로 하여금 가슴에 오래 남을 추억거리를 만들어 줄 것이다. 임자도에는 천일염, 대파, 참깨, 새우젓, 김, 민어회, 간재미, 봄철 전어, 갑오징어, 숭어 등 먹거리가 많이 있다.

 

 

신안튤립축제와 함께 신안 갈만한곳에는 느려서 행복한 섬 슬로시티 증도, 흑산도에 딸린 작은 섬 홍도, 산과 바다가 검게 보이는 흑산도,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비금도, 도초도, 압해, 자은 , 암태, 안좌도, 용난굴 어머리 해변, 전장포 새우젓 토굴, 대둔산성, 조희룡선생 기념비, 국제 해변 승마장 등이 축제장과 연계되어 보다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