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평 메기수염축제와 양평물놀이축제, 양평산수유한우축제까지 축제여행

 

양평 메기수염축제를 시작으로 양평물놀이축제와 양평산수유한우축제까지 양평으로 축제여행을 떠나보자. 양평물놀이축제와 양평산수유한우축제와 함께 대표적인 축제인 양평 메기수염축제는 6월부터 8월까지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 55의 수미마을 일원에서 매년 펼쳐지는 축제이다. 물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는 신나는 여름캠프로 자유이용권 형식으로 축제 참여가 가능하며, 축제에 참여하는 경우 시식용 어죽을 맛볼 수 있고, 물고기 사냥에 성공하여 물고기를 잡는 경우 가져가거나 요리코너에서 직접 요리를 하여 먹을 수 있다.

 

 

 

물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맨손으로 미꾸라지 사냥, 황토와 놀기, 모래와 놀기, 물싸움 놀이, 자유 물놀이, 수륙양용마차타고 갈대숲 탐방 등이 있다. 현장 참여프로그램으로는 아기돼지잡기, 꽥꽥오리잡기, 곤충체험, 캠핑, 바비큐 파티, 캠프파이어, ATV, 찐빵만들기, 감자수확체험, 옥수수따기 등이 있다. 비가 오는 날에는 다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양평물놀이축제는 매년 6월 부터 8월까지 양평군내 15개의 농촌체험마을에서 즐기는 시원한 여름으로 물놀이 체험 즐기기 이다. 물놀이 체험으로는 물놀이, 송어, 미꾸라지, 메기 등을 잡는 물고기잡기, 뗏목타기 등이 있다. 단체풀장이 있는 마을이 있으며, 맨손송어잡기하는곳, 냇가 물놀이, 맨손 미꾸라지잡기, 냇가 송어잡기, 워터워 등 다양한 물놀이가 마을 마다 다양하게 펼쳐진다.

 

 

 

양평물놀이축제의 농촌체험으로는 농산물 수확, 천연비누만들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감자전 만들기, 치즈만들기, 트렉터마차타기, 숲속놀이, 돈까스 만들기, 들기름 짜기, 인절미 떡메치기, 화덕피자 만들기 등이 있다. 마을별 체험구성이 다양하므로 일정표를 확이하여야 하며, 참여비용은 15,000원엣 35,000원으로 마을별 프로그램구성에 따라 비용차이가 있다. 사전에 예약을 하여야 한다.

 

 

 

양평산수유한우축제는 해마다 4월 초순경에 2일간 (주)개군레포츠공원, (부)내리, 주읍리, 산수 등지에서 양평 산수유 한우축제 추진위원호의 주최와 주관으로 펼쳐진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산수유 나무가 자생하고 있는 군락지인 내리와 주읍리가 있는 개군면에서는 노란 산수유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매년 4월 양평 산수유 한우 축제가 열린다.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의 지속으로 축제가 취소가 되었다.

 

 

 

산수유 열매와 꽃을 재료로 한 다양한 먹을 거리와 개군면의 특산품인 물맑은양평한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2022년 양평산수유한우축제를 기다려보자. 산수유길 걷고 양평한우먹는 축제에 화려한 무릎담요 어쿠스틱 콘서트가 초청가수의 공연으로 오후 3시에서 6시까지 개군레포츠공원에서 마련되며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농 특산물 판매와 먹거리 장터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