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3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좋은 3월 봄축제 일정 확인하세요

 

3월 봄축제 일정은 맛있는 먹거리가 있는 축제장으로 떠나보자. 봄축제 일정을 확인해볼 곳은 양평딸기축제와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영덕대게축제, 한려수도 굴축제 등이다. 4월에 축제가 진행되지만 신선한 회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광안리어방축제도 살펴보자. 먼저 살펴볼 3월 여행지 추천 축제인 양평딸기체험축제는 남한강과 북한강의 푸른 물줄기를 휘감고 있는 경기도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에서 양평군 관광지흥과 주최로 펼쳐진다. 딸기는 비타민이 풍부한 먹거리로 맛있는 딸기도 맛보고, 딸기도 따갈 수 있는 딸기체험과 마을에서 준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농촌체험프로그램과 딸기요리 경연대회등이 있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는 경북 울진군 후포항의 한마음광장 일원에서 울진군 주최로 펼쳐진다. 후포항 한마음광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홍보존시관, 대게요리 시연 및 전시, 대게잡이 참관, 선상 일출 등 다양한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대게뚜겅 소원빌기, 떡배 노젖기, 풍선아트, 향주머니 만들기, 무료시식, 전통주 시음 등의 체험이 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충남 서천군 야량포구의 동백나무숲 일대에서 개최된다. 선홍빛 동백꽃과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쭈꾸미가 조화된 꽃도 보고 맛도 보는 멋과 맛의 축제이다. 봄꽃이 피는 시기와 산란기로 살이 더욱 쫄깃쫄깃하고 고소한 쭈꾸미의 요리 시식회, 낚시체험, 전통놀이체험, 포토존 등 예쁜 동백꽃과 다양한 먹거리와 서해로 지는 노을과 함께 할 수 있다.

 

 

 

대표적인 3월 여행지 추천 장소인 영덕대게축제는 영덕군 강구면 동해대로의 강구항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와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가지고 펼쳐진다. 100여개의 대게 상가가 큰 규모의 대게거리를 형성하며 기원제, 개막공연, 경매체험, 낚시잡이 체험, 요리왕 선발대회, 영덕블루로드 걷기, 지역문화공연 및 밴드페스티벌, 강구항 라이브 공연 등이 있다. 

 

 

 

광안리어방축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부산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아름다운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좌수영 어방놀이'등의 수영지방의 전통민속을 주제로 펼쳐진다. 바다와 수영팔경을 주제로 진두어화, 어방과 관련된 어방그물끌기, 맨손으로 고기잡기, 활어요리경연대회, 해양스포츠 무료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만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3월 봄축제 일정은 한려수도 굴축제이다. 한려수도 굴축제는 매년 3월 말경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동 트라이애슬론광장에서 굴 까기 체험, 굴 껍질로 생활용품 만들기 등 굴과 연관한 체험행사와 시식행사로 꾸며진다. 시식행사에는 굴죽, 굴깍두기, 굴숙회무침, 굴조림, 굴전, 굴튀김, 굴구이 등 굴을 재료로 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며 행사장에서는 남해안 별신굿과 축하공연도 펼쳐져 즐거음을 안겨줄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