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구리 유채꽃축제부터 삼척 유채꽃축제, 부산 유채꽃 축제까지 유채꽃 축제 일정 확인

 

 

유채꽃축제의 계절이 곧 돌아오기 때문에 제주유채꽃축제와 삼척유채꽃축제, 부산유채꽃축제 등 대표 유채꽃축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제주유채꽃축제는 매년 4월경에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마을의 녹산로변과 유채꽃 광장에서 제주의 푸른 바다와 노란 유채꽃, 길 옆의 돌담의 세 가지 색이 어우러져 봄을 맞이하는 축제이다. 체험이벤트, 열린무대, 개막축하행사, 전국노래자랑, 댄스페스티벌, 무대공연 및 축하공연 등이 있으며 가족들에게는 꿈을 주고 사랑하는 연인들에게는 사랑이 결실을 맺을 수 있는 꽃의 축제이다. 산방산, 산방로, 성산일출봉, 가시리 녹산로,오라동, 렛츠런팜, 엉덩물계곡, 화순서동로, 섭지코지, 제주민속촌, 우도, 함덕 서우봉, 성산 세화 해안도로 등도 유채꽃이 아름답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삼척 맹방유채꽃축제는 매년 4월중순경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의 유채밭 일대에서 펼쳐지는 봄 축제로 동해안 쪽빛 바다와 유채꽃과 벚꽃이 어우러져 봄내음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꽃의 축제이다. 하얀 벚꽃 꽃망울과 노란 유채꽃이 해안을 드라이브하면서 눈 앞으로 다가온다. 소중한 분과 함께 꿈과 희망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곳으로 주변에는 동해바다와 해양레일바이크, 대금굴, 환선굴, 해신당공원, 죽서루 등이 있다. 

 

부산 낙동강유채꽃축제는 매년 4월 10일경에 9일간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항로의 대저생태공원 유채단지 및 구한국농어촌공사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개막행사, 유채밭으로, 야외전시전, 거리공연 등이 있으며 프로그램으로는 모내기 체험전, 드론 체험전, 승마체험, 연날리기 체험전, 캐리커쳐 그리기 및 머그컵 만들기 등이 있으며 푸드코트가 운영된다. 

 

부산 최대의 꽃 축제인 부산 낙동강유채꽃축제는 취소되었다.

 

 

 

구리한강유채꽃축제는 경기도 구리시의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해마다 5월 중순에 열리는 시민축제이다. 한강둔치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통해 시민들이 휴식과 예술을 즐기며 환경을 생각하는 추제로 민속공연, 가요제, 가족 동요대회, 유채꽃 전통 연 만들기, 유채꽃 컴베이크, 쿠기 만들기 등의 행사가 있다. 그외 구리시교향악단 연주회, 백일장, 불꽃놀이, 나비 날리기, 서커스, 국악대공연, 마당극, 마술공연, 도자기 만들기, 열기구 체험, 현대민속놀이 등이 펼쳐진다.

 

<출처 : 경기도청>

 

이번 2020년 구리 유채꽃축제는 5월 15일 ~ 17일 개최를 위해 준비 중에 있으며 축제 취소 여부는 진행상황을 고려해서 결정할 것이라고 한다.

 

태백산 유채꽃 축제는 매년 6월 초에 5일간 강원도 태백시 천제단길의 태백산도립공원 입구의 유채꽃 축제 행사장에서 펼쳐진다. 메인이벤트로는 노래자랑대회, 댄스 경연대회 및 재능기부단체 공연, 어린이 장기자랑대회,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유채꽃팔씨름대회 등이 있고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물풍선터트리기, 매직풍선만들기, 비눗방울만들기, 풍등소원빌기, 클레이아트,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맨손물고 버들치 잡기가, 힐링프로그램으로는 소도 옛 둘레길 걷기, 체험공원관람, 석탄박물관 관람, 연리지공원탐방, 먹거리 및 볼거리에는 향토먹거리식당, 측산품판매장, 야시장 및 놀이시설이, 민속예술 공연도 있다.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는 매년 5월 중순경에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에서 펼쳐진다.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한층 부각시킬 수 있는 서래섬 곳곳의 테마형 포토존이 마련된다. 꽃밭 곳곳에 바람개비길, 무지개, 사색의자, 말풍선 팻말 등 테마형 포토존이 설치되어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서래섬 여행 지도를 들고 섬을 한바키 돌면서 서래섬 알기 퀴즈, 꽃 체험, SNS 통해 축제 알리기 등 임무를 수행하면 종이로 만든 장난감을 받을 수 있는 어린이 미션투어가 열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