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척 가볼만한곳 동해안의 절경을 보고 깊은 감동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곳



 

삼척 가볼만한곳으로는

깊은 감동과 추억을 만들고

다양한 박물관과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으며 동해안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있다

 

 

# 삼척 도계유리마을

 

 

삼척 가볼만한곳을 찾던 중 삼척시 도계읍 흥전남길 63에 위치한 도계유리마을이라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곳은 국내는 물론 일본 등 국내외 유명 유리조형 작가들이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전시관람이나 직접 체험을 통해 유리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을 경험해 볼 있는 곳이다. 유리처럼 맑고 투명한 깊은 감동과 추억을 만들기에 좋은 장소이다.

 

 

# 강원종합박물관

 

 

다음으로 살펴볼 삼척 가볼만한곳은 강원종합박물관이다. 삼척시 신기면 강원남부로 3016에 위치한 박물관은 동,서양의 고건축 양식을 응용하여 건립되었으며 세계 여러나라의 유물 2만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내용을 살펴보면 자연사 전시실에서는 한반도 지역에서 출토된 다양한 화석과 지구를 구성하고 있는 광물표본을 볼 수 있고 세계 최대 크기의 메머드 상아가 전시되어 있다. 역사전시실에는 동아시아 3국의 발달된 도자문화를 살펴볼 수 있으며 다양한 공예품도 전시되어 있다. 세계민속목공예실에는 세계 거의 모든 문화권에서 수집된 민속품과 양한 목공예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희귀한 조개류와 산호도 관람할 수 있따. 공룡모형이 전시되어 있는 공룡 전시실과 야외전시장에는 동굴체험장과 다양한 조각품이 전시되어 있다.

 

 

# 삼척 엑스포타운

 

 

삼척 엑스포타운은 2002년 삼척에서 세계동굴엑스포가 개최된 곳으로 삼척 가볼만한곳 중 한 곳이다. 엑스포타운에는 다양한 전시관과 박물관, 문화예술회관이 있으며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기도 하는 삼척 문화의 장이 되는 곳이기도 하다. 오십천을 두고 죽서루와 마주보고 있는 곳에 위치한 엑스포타운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삼척 가볼만한곳이다.

 

 

# 새천년 해안도로

 

 

삼척을 방문했을 때 꼭 한번 들러봐야 할 곳인 새천년 해안도로가 다음 삼척 가볼만한곳이다. 이곳은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 약 4.6km 정도 이어진 해안도로이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한 이곳은 동해안의 해안절경을 보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새천년 해안유원지에는 소망의 탑이 있어 새해가 되면 소원을 빌러 오는 사람들로 북적이며 비치조각공원은 다양한 조각작품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 척주동해비

 

 

마지막으로 살펴볼 삼척 가볼만한곳은 척주동해비이다. 척주동해비 비문은 삼척 부사였던 허목이 지은 것으로 높이 170cm, 높이 76cm, 두께는 23cm이다. 현재 강원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며 임금의 은총과 허목 자신의 치적이 새겨져있다.

 

 

삼척 가볼만한곳으로

도계유리마을과 종합박물관

엑스포타운과 척주동해비

동해안 절경을 감상할수 있는

새천년 해안도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