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월 여행지 추천, 거제 갈만한곳 세계인의 축제로 자리잡은 펭귄축제

 

1월 여행지 추천 축제로 거제 갈만한곳인 거제 국제 펭귄 수영축제가 열린다. 1월 여행지 추천 장소인 거제 국제 펭귄 수영축제는 해마다 1월 중순경 거제도 덕포 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펭귄축제는 거제 갈만한곳으로 겨울바다에서 새로운 희망을 안고 행복과 낭만이 있는 세계인의 축제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축제이다. 이번 펭귄축제에는 황금 광어를 잡아라, 바다수영, 각종 공연, 나눔행사등이 열린다.

 

 

 

1월 여행지 추천 축제인 거제 국제 펭귄 수영축제는 2005년 1월 15일 제1회를 개최한 이래 참가자들이 운집하는 겨울 체험축제로써 국내인은 물론 수백명의 외국인도 함께 어울려 한마당 잔치와 같은 분위기로 진행한다. 한겨울에 '이한치한'으로 강인함과 건강함으로 겨울의 추위를 바다에서 이겨보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거제 국제 펭긴 수영축제에 우리도 참가해 보자.

 

 

 

펭귄 축제가 열리는 덕포해수욕장은 거제 갈만한곳으로 푸른 바다와 넓은 모래사장이 시원하게 펼쳐져 있는 곳으로 경남 거제시 덕포동 하덕마을에 자리하고 있는 해수욕장이다 해변의 길이가 450m로 고운 모래가 깔려 누구나 바다와 함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해수욕장이다. 깨끗한 바다와 해변의 경사가 완만하고 송림이 우거져 멋진 운치와 함께 가족 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이팝나무가 많이 인근에 있다.

 

 

 

겨울바다의 초대로 길놀이 등이 있으며 겨울바다의 체험으로는 펭귄수영대회, 맨손으로 광어잡기, 오리발 달리기 등이 있고 겨울바다의 추억에는 굴떡국과 전통차 나눔행사를 펼치며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고 장기자랑대회와 전통연날리기가 있다. 겨울바다를 11종의 행사를 풍성하게 엮어 훈훈하게 하는 재미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겨울 축제이다.

 

 

 

정식회원으로 참가할 경우의 신청방법은 개설되어 있는 홈페이지 http://geojedopenguin.co.kr : 네이버검색창 거제도펭귄을 접속하여 매년 12월 중에 신청하거나 옥포2동 사무소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정식 참가자인 경우 참가비 1만원을 납입하면 약 2만원 상당의 기념티셔츠와 대형타올을 증정하고 있다. 일반 참가자들도 제한없이 이 축제에 참여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한마당 잔치에 어울려 즐길 수 있다. 

 

 

 

이순신 장군의 옥포대첩의 승전지인 적포해수욕장 앞바다는 임진왜란의 첫 승리의 장소로 왜군을 대파하고 왜선 26척을 격침시키고도 우리 수군의 1명만 부상당한 역사에 길이남는 대승리의 승전지이다. 이순신 장군의 역사를 테마로 만든 둘레길 코스를 돌아보면 옥포대첩 기념관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