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칠갑산얼음분수축제, 2월 가볼만한곳으로 충남 청양 갈만한곳

 

칠갑산얼음분수축제는 충남 청양 갈만한곳으로 1월과 2월 가볼만한곳이다. 청양 갈만한곳인 칠갑산얼음분수축제는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2월 13일까지 열리는 축제로 1월, 2월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곳이다. 이번 칠갑산얼음분수축제는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의 청양 알프스마을 축제장 일원에서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알프스 마을에는 농업, 농촌 관광이 함께하는 마음속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새로운 에너지를 담아주는 마을이다. 

 

 

 

알프스 마을은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마을로 천장처럼 높다는 의미로 청장리라고 부른다. 칠갑산은 충남의 알프스라고 하는데 이는 아름다운 천장호수와 더불어 높은 곳에 있으며 칠갑산이 알프스라고 부르고 있어 천장리 알프스마을이라고 불러지고 있다. 알프스마을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장의 출렁다리가 있다.

 

 

 

"동화나라 친구를 모여라~!" 커다란 얼음분수가 만들어놓은 알프스 성에 동화나라 캐릭터들이 모두 모여 함께하는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칠갑산 겨울왕국. 칠갑산에 까만 어둠이 내리면 하얀 얼음분수와 조각품들이 화려한 옷으로 갈아입는 야간개장. 칠갑산얼음분수축제는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연인들에게는 겨울철 데이트코스로 안정맞춤이다.

 

 

 

청양 갈만한곳인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볼거리에는 얼음분수, 눈조각과 얼음조각, 얼음동굴, 소원터널, 포토존 등이 있다. 특히 1월동안 한정 운영하는 야간개장은 놓치지 말고 가볼아야할 곳이다. 이 밖에도 비료푸대썰매 등이 있고 놀거리에는 여섯종의 눈썰매장, 두종의 얼음썰매장, 두종의 얼음봅슬레이가 있다. 즐길거리에는 빙어낚시, 짚트랙, 승마체험, 소썰매, 이앙기썰매, 빙어뜨기체험, 전통엿체험, 박미스트 만들기, 조롱박꾸미기, 유기농화장품 만들기, 캐리커쳐, 맨손 빙어잡기 체험 등이 펼쳐진다.

 

 

 

먹거리에는 장작더미 군고구마, 밤 구워먹기, 사골떡국, 사골우거지국밥, 빙어튀김, 우동, 해물파전 등이 있고 군것질 거리에는 오뎇, 찐빵, 솜사탕 만들어먹기, 닭꼬치, 버터옥수수, 가래떡, 아메리카노, 핫쵸코 등이 있다. 입장료는 7,000원이며, 썰매이용료는 18,000원, 현장 패키지 할인은 4인 입장 + 썰매이용료 + 농산물 교환권 86,000원이다. 

 

 

 

1월 2월 가볼만한곳인 칠갑산얼음분수축제와 함께 충남 청양 갈만한곳도 함께 둘러보자. 가까운 곳인 5분거리에 1박 2일 촬영지로도 유명한 전국 최장의 천장호 출렁다리가 있다. 겨울엔 칠갑산 겨울왕국을 찾아가자. 칠갑산얼음분수축제가 여기에 있다. 칠갑산 천문대, 상 하의 대웅전을 가지고 있는 장곡사, 칠갑산 도립공원, 면암 최익현 선생의 영정을 모신 모덕사, 1895년 을미사변으로 나라가 어지러워지자 의병장으로 활약을 한 민종식 유허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