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자라섬 씽씽겨울축제, 1월 가볼만한곳으로 신나는 겨울방학여행

 

자라섬 씽씽겨울축제는 2022년 12월 23일부터 2023년 3월 1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가평천 일대의 가평 2교인근의 송어 얼음 낚시터에서 가평읍 상가번영회가 주최하고 주관하여 펼쳐진다. 대표 겨울 축제중 하나로 하천결빙 시스템을 이용하여 올해는 12월 말부터 3월 1일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얼음 송어낚시를 즐길 수 있다. 

 

 

씽씽겨울축제의 행사에는 공식행사로는 개막식이 있으며 송어방류를 하며 가수공연, 밴드공연, 포크송공연, 민요 및 창 공연 등이 있다. 얼음송어낚시는 평일에는 9시에서 17시까지, 주말 연휴에는 8시부터 17시까지, 야간 송어낚시는 금요일에서 일요일 까지이며 17시 30분 부터 21시 까지로 야간낚시구간 현장으로 안내한다. 

 

 

윈터파크 플레이존에는 눈 썰매, 스노우 래프팅, 수노우 ATV, 바이킹, 꼬마기차, 에어 튜브 범퍼카, 유로번지, 전통체험존, 어린이 전동바이크, 로봇, 드럼통 기차, 이색 자전거 등이 준비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석궁 만들기, 전통 대나무 활 만들기, DIY액자 만들기, 원목 하모니카와 오카리나 체험, 캐릭터 손거울 만들기, 산타유리향초 만들기, 우드버닝체험, 야광 물고기 미아방지팔찌 만들기, 전통목검만들기, 우드건 만들기, 7080추억여행 상점여행 등이 있다.

 

 

송어는 연어과의 회귀성 어류로 바다에서 살다가 산란기에 다시 강으로 돌아오는 습성이 있으며 강 상류의 맑은 물에서 서식한다. 송어는 양질의 단백질 공급과 성인병 예방에 좋고 DH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되기증강화와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한다. 고단백, 저지방식품으로 씹는 맛이 쫄깃쫄깃하여 추운 겨울날 따끈한 보양식이 생각난다면 한번 즐겨보자.

 

 

제12회 자라섬씽씽겨울축제의 묘미는 깨끗한 자연에서 가족, 연인 등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과 송어 낚시를 통해 회센터에서 송어회, 송어회무침, 송어구이등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으며 그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송어 맨손잡기, 전통썰매, 연만들기 등 전통한국 겨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얼음낚시는 방한복이 필수이며 송어는 한낮보다는 오전에 입질을 더 많이 하며 오전 9시에 시작하는 것이 좋다.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고 움직이는 미끼를 좋아하는 송어를 유인하기 위하여 루어를 낚시대를 천천히 올렸다가 내리기를 반복하는 것이 좋고 속도 조절과 수심을 잘 맞추어야 한다. 찌는 찌톱이 가늘고 잘 보여야 한다. 찌톱이 얼음에 붙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송어낚시 1인 3마리 제한으로 3마리 외 나머지 반납 및 못 잡은 고객에게 나누어 주는 아름다운 마음의 릴레이가 자라섬 씽씽겨울축제를 아름답고 행복한 축제로 만들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