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빛축제는 충남 태안 가볼만한곳으로 2021년 1월 1일에 시작하여 2021년 12월 31일까지 계속된다. 충남 태안 가볼만한곳인 태안 빛축제는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의 태안꽃축제장에서 태안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연중무휴로 진행되는 태안빛축제는 600만 구의 LED전구를 이용해 축제장을 화려하게 수를 놓았다. 테마가 있는 25개의 포토존들이 각자만의 개성있는 포즈로 추억을 담아내고 있으며 매년 튤립축제가 이 곳에서 열리고 있다. 충남 태안 가볼만한곳인 태안 빛축제로 떠나보자.
태안 빛축제는 충청남도 지역의 최초로 화려한 조명으로 '바다내음 한아름 빛으로 피어나는 추억"이란 주제로 태안꽃축제 성공적 이미지와 관련하여 바다와 꽃으로만 관람객들에게 루즈한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피서철을 맞이하여 낮에는 시원한 바다로, 저녁에는 화려한 빛축제로 탄생하게 되었으며 연인, 가족을 위한 부대행사가 있다.
입장료는 성인 9,000원이며 청소년은 7,000원이고 설 연휴기간에도 개장하나 비가 올 경우 전기관계로 안전을 위해 취소될 수 있다고 한다. 올 겨울 국내 최대 크기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찾아온다. '트로이의 목마','천사의 날개','사랑의 기타' 등 다양한 조형물과 함께 관광객을 맞이하며 군은 화장실 등 제반시설과 종합상황실 운영 지원에 나서는 등 빛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만전을 가하고 있다.
태안빛축제 입장권도 할인을 할 때가 있으며 운영시간은 일몰 후 점등하기 때문에 분기별로 약간의 차이가 난다. 일몰 후에서 22시까지이다. 사용시 유의 사항으로는 태안빛축제는 실외 축제장이며 우천시에는 개장을 하지 않으며 관람 중 천재지변 시에는 안전을 위해 소등하며 입장료는 환불하지 않는다. 현장 날씨에 따라서 패장 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며 애완견중 대형견은 자제해야하며 축제장 내 전 지역은 금연, 금주 구역이다.
태안빛축제 물고기 먹이주기, 가축 먹이주기, 먹거리에는 커피, 호박고구마와플, 단호박와플, 군밤, 팝콘, 음료수 등 현장에서 개별 결제 후 이용이 가능하다. 태안 가볼만한곳 주변관광지로는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꽃지해수욕장, 팜카밀레 허브농원, 천리포수목원,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태안빛축제 뿐만 아니라 태안 가볼만한곳이 많다. 태안의 축제로는 솔향기길 축제, 태안비행장 개방행사, 대한민국 사구축제, 몽산포항 주꾸미&수산물 축제, 태안 바다황토축제, 대안 거리축제, 원북면 행복한 국화향기 나눔전 행사. 전국바다낚시대회, 한서대학교 총장배 전국 모형항공기 대회, 태안 원두막 캠핑 축제, 태안문화제, 몽산포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 한서대학교 태안캠퍼스 수상스포츠 공연, 채안 모항항 수산물 해삼 축제, 태안6쪽마늘 산지캐기 체험, 정월 대보름 맞이 전통행사, 황도 붕기풍어제, 군미을 위한 송년 태안예술제, 알콩달콩 갈두콩 축제, 나오리 생태 예술축제, 안면도 백사장 대하 축제, 백화산 전국가요제, 서해안 해변축제 등이 있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