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겨울여행으로 부산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겨울관광축제

 

 

부산 겨울여행으로 만나볼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2020년 12월 5일부터 2021년 1월 10일까지 이어지는 겨울관광축제이다. 부산 겨울여행으로 펼쳐질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올해 제 12회로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일원에서 (사)부산기독교총연합회 주최로 펼쳐진다.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치유와 회복'이라는 테마의 크리스마스이야기로 환상적인 일루미네이션과 무브먼트가 있는 성탄트리장식을 통해 기쁨과 즐거움을 넘어서는 감동의 거리축제를 구현하고 있다. "태어나줘서 내 옆에 있어줘서 고마워 사랑하고 축복해~"

 

 

부산지역을 넘어서 아시아 대표적인 겨울관광축제 개최를 통해 부산의 역동성과 지역상권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로 부산의 원도심인 광복로 1.2km 일대에서 진행되는 축제로 세계축제협회 선정 TV프로모션부문 취우수축제, 유엔헤비타트 산하 아시아도시연구소가 선정한 2014 아시아 도시경관상을 수상한 축제로 아시아 겨울대표축제로 발돋음하고 있으며 매년 축제기간 방문수가 늘고있다.

 

 

축제의 킬러컨텐츠는 광복로 거리에 장식되어 있는 높이 18m 의 메인트리로 광복로 입구의 메인 게이트, 거리 상공에 장식되어 있는 아름다운 행잉구조물과 다양한 포토존 등으로 부산의 대표적인 쇼핑거리가 장식이 되어 걸어가는 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이다.

 

 

 

평화와 화해를 소망하고 새희망을 꿈꾸는 축제이다. 겨울 부산 광복동에는 눈이 내리고 초대형 트리 앞에서 매일 매일 펼쳐지는 시민문화 공연, 아름다운 포토존에서 찰칵, 소망 트리에 끔을 적고 비전의 날개를 달고 천사가 되어 본다.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나눔의 굴뚝과 사랑의 프로포즈,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사랑의 Relay Given Day, 데일리 점등 퍼포먼스 등이 있다.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의 프로그램으로 무대행사에는 데일리콘서트, 제이콜라보콘서트, 성탄음악회가 있으며 시민참여행사로는 나는 클스다. 캐롤송 경연대회가 열리며 사랑하는 소중한 사람에게 축복과 사랑을 나누는 이번 축제는 따뜻한 사랑과 나눔이 있는 행복한 축제이다.

 

 

부대행사에는 새해소망을 카드에 적어다는 소망트리, 매일 눈이 내리는 장면 연출 메리크리스마스타임, 광복로 상인들의 물품기증으로 진행하는 경매행사, 찾아가는 보물찾기, 광복로 상인 할인 행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