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벽초지수목원빛축제, 사랑이 내리는 빛의 정원, 벽초지문화수목원

 

벽초지수목원빛축제 "사랑이 내리는 빛의 정원"이 해마다 11월 중순경부터 다음해 3월 초순경까지 열린다. 벽초지수목원빛축제는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의 벽초지문화수목원에서 펼쳐진다. 벽초지수목원빛축제 점등은 특정시간이 아닌 해가 지는 순간 점등을 한다. 이 곳에는 연못, 유럽식정원, 넓은 잔디밭과 레스토랑 카페등이 있는 건물 등이 있다. 산책길이 아주 예쁘게 잘 꾸며져 있으며 드라마의 촬영지로 자주 활용되고 있는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모습의 벽초지문화수목원이 화려한 조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벽초지수목원빛축제가 곧 열린다.

 

 

 

벽초지수목원빛축제가 열리는 벽초지문화수목원은 2005년 9월 9일에 개원하였으며 능수버들과 수양버들이 시원하게 늘어서 연못, 교목으로 둘러싸인 시원하고 넓은 잔디광장, 봄부터 가을까지 화려함을 자랑하는 여왕의 정원, 유럽 스타일의 조각 공원을 갖춘 곳으로 벽초지란 푸른풀의 연못이라는 뜻이 담겨있다. 교목 100종, 관목 200여종, 자생식물 600여종, 수생식물 60여종, 일년생 초화류 150여종, 숙근초화류 300여종이 있다.

 

 

 

체험거리에는 흙으로 자기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만들어보는 도자기 만들기, 물이끼인 수태를 이용하여 다양한 모양의 형상을 만들어 수태안의 식물을 심어 키우는 토피어리, 초벌된 도자기 화분에 전용 물감을 이용하여 토분페인팅 후 식물심기, 천연 황토염색, 가을에 고구마 캐기, 단체 프로그램으로 버블놀이와 페크레이션, 벼블놀이와 명랑운동회 등이 있다.

 

 

 

벽초지문화수목원의 부대시설로는 카페 그린비, 평일과 주말의 메뉴에 차이가 있는 이탈리안 식당 나무, 리뉴얼중인 그린하우스, 매점 아르미, 기프트샵 향의 취급품목에는 허브차, 허브 비누, 허브 목욕용품, 방향제, 캔들이 있고, 숲 속 별장은 지하 1층에 노래방과 온돌방이 지상 1층에는 거실 및 침대방, 지상 2층에 침대방이 있다. 이성근 미술관 등이 있다.

 

 

 

봄꽃에는 크로커스, 노루귀, 라난큘러스, 복수초, 금낭화, 꽃무릇, 돌단풍, 라일락, 땅채송화, 오스테우스펄멈이 있고 여름꽃에는 다알리아, 백합, 카라, 칸나, 나팔꽃, 란티나, 만다리아, 오렌지픽스, 붓꽃 아이리스, 수련, 아이리스, 알케릴라, 꽃양귀비, 어리연꽃, 원추리, 장미, 제라늄, 한련화 등이 있다.

 

 

 

가을꽃에는 코스모스, 방울꽃, 솔체꽃, 땅귀개, 참싸리, 투구꽃, 국화, 구절초 등이 있으며 겨울꽃에는 동백꽃, 수선화, 신비디움, 개쑥갓, 덴드로비움, 아프리카 봉선화, 팔레놉시스, 포인세티아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