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창조경제박람회, 12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서울 근교 여행지

 

 

창조경제박람회는 이번 12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2016년 12월 1일부터 2016년 12월 4일까지 열린다. 12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인 이번 창조경제박람회는 서울 근교 여행지인 코엑스 COEX A, B, C 홀 및 그랜드볼룸에서 '내일의 변화, 오늘에 담다' 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진다. 창조경제박람회는 2013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게 되는 박람회이다. 서울 근교 여행지로 유명한 코엑스에서 펼쳐지는 박람회이기 때문에 교통편도 괜찮은 편이고 내용도 알차고 유익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12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한번쯤 갔다오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12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이기도 한 창조경제박람회는 창조경제플랫폼을 기반으로 창업생태계 정착과 지속가능성의 비전을 공유하여 국민 모두가 창조경제의 주체가 된다고 말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고 있는 지금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장이 될 이번 박람회를 만나보도록 하자.

 

 

창조경제박람호의 전시관에는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A홀), 창조경제박람회(B홀), 창조경제벤처창업대저(C홀) 이 있다. A홀인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은 발명분위기 확산과 기술 선진국 도약을 위한 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과 각각 주최와 주관을 맡았으며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수상기술관과 하이테크관, 특허기술사업화 지원관과 특허기술사업화 설명회장, 구매상담회장과 크라우드 펀딩관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B홀인 창조경제박람회장은 민관의 창조경제 성과 확산 및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각각 주최와 주관을 맡았다. 창의콘텐츠존과 상생협력존, 기술혁신존과 글로벌존, 창조경제생태계존과 스타트업존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C홀인 창조경제벤처창업대전은 유망 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위해 마련되었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을 맡았다. 이곳에서는 청년창업사관학교관과 청소년 비즈쿨관, 창업선도대학관과 재도전 성공관, 창조기업협업관과 벤처창업 멘토링관, 스마트 창작터관과 스마트벤처창업학교관, 창업나래관과 ICT관, 글로벌 전시관과 K-스타트업 수상작 전시관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와 더불어 열리는 챌린지퍼레이드도 가볼만할 것이다. 미래성장동력 성과 실증과 대국민 직접 체험, 평가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챌린지 퍼레이드는 11월 26일 토요일과 12월 3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코엑스앞 영동대로에서 열린다. 주요 시연내용을 살펴보면 카이스트 HUBO 등 휴머노이드 및 운전로봇 등의 도로시연이 열리며 안드로이드 로봇과 파티로봇 시연도 열릴 예정이다. 달기지 탐사 미션 미래상을 보여주기 위해 달가지 우편배달전기차량과 무인트렉터 등을 선보이며 대형빌딩 등을 화용하여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와 옥외광고형 스카이파사드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