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장성백양단풍축제부터 소요 단풍문화제, 팔공산 단풍축제까지

 

 

단풍의 계절답게 다양한 단풍축제가 펼쳐진다. 대표적인 단풍축제로는 장성백양단풍축제와 소요단풍문화제, 팔공산 단풍축제가 있다. 축제 일정을 살펴보면 장성백양단풍축제는 해마다 10월 하순경 3일간 백암산과 백양사 일원에서 장성군 축저위원회 주최로 개최된다. 소요산단풍문화제는 해마다 10월 마지막주 경기도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열리고 팔공산 단풍축제는 해마다 10월 하순경 팔공산에서 펼쳐졌다. 

 

 

#장성백양단풍축제

 

내장산 국립공원에 속해있는 백암산과 백양사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이곳의 단풍은 애기단풍이라고 불리는데 다른 지역의 단풍보다 작고 색깔이 곱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백암산으로 들어서는 매표소부터 약 1.5km 이어지는 산책로는 단풍이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단풍터널을 이루는 곳으로 이곳을 지나면 눈에 익은 풍경이 보인다. 바로 백양산 쌍계루와 연못이다. 연못에 비친 쌍계루를 보고 있으면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 모를 정도이다. 쌍계루를 지나면 바로 백양사를 볼 수 있다. 이곳까지의 산행이 아쉽다면 영천굴과 백학봉까지 갔다오는것도 좋을 것이다. 왕복 2시간이면 다녀올 수 있다.

 

 

 

#소요단풍문화제

 

경기도에서 펼쳐지는 단풍축제로 동두천시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소요산은 단풍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다. 535m의 알맞은 높이의 산으로 평소에도 수도권 시민들이 가볍게 나들이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이번 소요단풍문화제에서는 전통민요 재현, 기념식 및 축하공연, 우리소리 한마당 등의 행사가 펼쳐지며 어유소장군 선발대회, 전통문화체험 등의 부대행사가 열린다.

 

 

#팔공산 단풍축제

 

3일간 열리는 팔공산 단풍축제는 도심에서 가까운 팔공산으로 단풍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려온다. 단풍이 가장 좋은 때를 맞춰 열리는 단풍축제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단풍가요제와 단풍길 걷기대회, 특산품 이벤트장 등이 열리며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할 예정이다. 단풍을 제대로 즐기려면 역시 팔공산을 올라야 할 것이다. 팔공산에는 8개의 등산코스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등산길을 선택해서 오르면 되겠다.

 

 

#다양한 단풍축제

 

위에서 살펴본 장성백양단풍축제, 소요단풍문화제, 팔공산 단풍축제 이외에도 전국에서 다양한 단풍축제가 열린다. 구례에서는 10월 하순경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가 열리며 충남 보령에서는 10월 하순경 보령 청라은행마을에서 단풍축제가 열린다. 10월 하순경 속초시 설악동에서 살악산단풍축제가 열리며 경기도 포천에서는 10월 하순경 운악산단풍축제가 열린다. 이외에도 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축제가 열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