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추억의 충장축제 '추억을 넘어 미래로'

 

 

추억의 충장축제는 2021년 11월 3일부터 2021년 11월 7일가지 5일간 열린다. 추억의 충장축제는 광주광역시 동구 서남로 1의 문화전당, 충장로, 금남로, 예술의 거리 일원에서 광주광역시 동구청 주최로 펼쳐진다. 추억의 충장축제는 해마다 열리는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도심 거리축제로 광주를 대표하는 번화가인 충장로는 오랜 역사와 빠른 변화가 공존하는 독특한 거리이다. 축제의 가장 큰 볼거리인 충장 퍼레이드에는 광주 13개 동에서 서로 다른 테마로 퍼레이들에 참석하며 군경 퍼레이드, 영화 몬셉트 퍼레이드, 아시아 국가 퍼레이드 등 다양한 퍼레이드가 쉴 새 없이 진행된다. 

 

 

 

추억의 7080 충장축제는 7,80년 세대에게는 추억을, 자라나는 세대에게는 과거를 통하는 여행에 대한 호기심을, 그리고 모두에게 광주의 국제화, 세계화의 꿈을 선물 받을 것이다. 추억의 충장축제는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거리퍼레이드를 비롯해 추억의 거리, 전국창작예술경연, 추억의 고고장, 충장DJ페스티벌, World - POP 페스티벌, World Day 등 모즌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구도심 상권활성화를 위해 충장로가 가장 번창했던 70~80년대 추억을 특화마케팅하여 문화예술도시의 이미지와 지역특성을 반영한 타 자치단체와의 차별화된 문화축제로 70~80년 세대는 추억의 향수를, 후배세대는 우리의 부모님과 형제들이 활동하였던 과거로의 여행에 대한 호기심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추억의 7080 충장축제 행사내용에는 낭만으로가는 정거장에 추억의 테마거리, 추억의 변사극, 국기하강식, 추억의 DJ다방, 퍼포먼스, 폐막행사, 추억의 사랑방과 동창회, 추억의 고고장, 모닥모닥 추억체험한마당, 추억의 가을운동회, 추억의 테마 조성, 그때 그 시절 먹거리 , 추억의 롤러장등이 우리들을 과거로 돌아가게 해줄 것이다.

 

 

 

추억의 7080 충장축제 행사내용에는 행복의 숲으로 가는 정거장에는 충장미래공작소, 함께 비비고 나누고, 오!樂 가~樂 충장여해기, 충장 빛의 숲, 날라리 달구지, 지역문화그룹공연, 충장 교류한마당, 전국주민자치센터경연대회, 우리 동네스타를 찾아서 등이 우리들을 행복의 숲으로 안내를 한 것이다.

 

 

 

추억의 7080 충장축제 행사내용의 희망으로 가는 정거장에는 개막행사, 추억의 콘서트, 충장 DJ페스티벌, World - POP 페스티벌, World Day, 제4회 전국창작예술경연대회, 왔다! 청년 보부상, 추억의 별밤 캠핑, 거리퍼레이드, 전국 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 충장 거리페스티벌, 별빛 야간 거리페스티벌, 충장댄스 등이 우리에게 희망을 안겨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