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양 가을꽃축제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고양 가을꽃축제는 2021년 10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0일까지 10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장항동) 고양시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 외에서 펼쳐진다.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로 2011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는 '2021고양가을꽃축제'는 11번 째를 맞이한다.

 

 

 

고양 가을꽃축제는 국화, 해바라기 등 가을꽃으로 꾸민 가을꽃정원, 다양한 공연이벤트, 저렴한 화훼 판매장, 체험프로그램 등 오감만족 꽃 문화축제로 펼쳐지고 특히 올해의 특징은 어린이, 가족 관람객을 위한 실내정원을 조성하여 문화공연과 가을꽃향기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를 선보일려고 노력을 해오고 있다.

 

 

 

행사내용에는 야외정원에서 가을꽃과 함께 체험 놀이공간으로 연출된 'K-Style 가을꽃향기 정원'이 있고 국화 향기 속에서 어린이들의 동심, 행복, 사랑이 꽃 조형물로 표현된 '꽃들아 놀자' '가을 수련 꽃놀이' 정원이 마련되어 있고 가을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허수아비 테마 정원도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포토존에서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인증샷을 마련해 보자.

 

 

실내정원인 고양꽃 전시관 실내전시 2~3관에서는 꽃과 함께하는 어린이 놀이 테마 정원인 동화마을 테마존과 화훼 장식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고 어린이들의 동화 속 환상의 정원이 눈앞에 펼쳐진다. 꽃으로 가득한 버섯 모양의 집, 놀이 터널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놀이 정원이다. 이곳에서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경하는 장이 되었으며 하는 마음이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캐릭터 갈라쇼 '방귀대장 뿡뿡이',어린이 연극 뮤지컬 칭찬배지를 찾아라!, EBS 딩동댕 유치원 '뚜앙', 어린이 클래식 콘서트 '함신익과 심포니송 Music and Nature', 마술쇼, 버블쇼, 바디풀라워쇼 등이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과거로의 여행 '7080교복체험', '전통의상체험', '나만의 특별한 그림 캐리커쳐'가 있다.

 

 

 

부대행사로는 문화체험장에 곤충체험, 캐리커처, 전통머리 체험, 깊어가는 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보는 호수 위 '꽃 수상 자전거 체험', 화훼 판매장에는 국화 화분, 선인장, 다육, 관엽, 난 등 화훼농가가 직접 재배한 화훼류를 판매한다. 화훼 브랜드 상품관에는 고양국제꽃 박람회에서 런칭한 친환경 의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