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읍구절초축제, 추억의 징검다리부터 다양한 볼거리까지

 

정읍구절초축제는 해마다 10월 1일부터 2016년 10월 9일까지 9일간 열린다. 정읍구절초축제는 전라북도 정읍시 산내면 청정로 926-79의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에서 정읍시 주최로 펼쳐진다. 자연이 주는 가을의 낭만과 서정을 느낄 수 있는 이때 전국 각지에서 도시민들이 줄을 이어 몰려오고 있다. 눈물겹도로 아름다운 솔숲 구절초 가을여행! 가을 정취와 옥정호를 만나기 위해 그리고 정읍구절초축제를 찾아 나서 보자.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취소가 되었다. 

 

 

축제에서는 추억의 징검다리를 볼 수 있다. 정읍시는 구절초테마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돌 징검다리를 설치했다. 징검다리는 모두 75개의 돌로 이루어졌으며 구절초 꽃 모양을 형상화했다. 구절초축제가 점점 더 알려지면서 정읍시에서도 관광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보여주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인다. 정읍의 옥정호가 아름다운 것은 자연환경과 생활터전이 어우러져 있어 박제되지 않고 생생하게 살아 숨쉬는 준엄한 삶의 현장이기 때문이다. 

 

 

 

현재의 시간 속을 당당하게 흘러가는 옛 시간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옥정호는 우리를 품어주는 어머니를 닮았다. 어머니의 강함과 은은함을 닮은 정읍 옥정호를 찾아가보자. 구절초의 꽃말은 어머니의 사랑, 밝음, 순수이다. 정읍구절초축제는 정읍 옥정호 구절초 축제는 은어가 뛰어 오르는 청정한 계곡과 솔숲을 배경으로 한 전국 최대의 구절초 군락지인 옥정호 테마공원에서 가을의 절정기인 매녀 10월 초에 개최된다. 행사기간, 가을과 구절초, 지역 향토자원을 테마로 각종 이벤트와 체험, 지역 농특산물 판매행사도 펼쳐진다.  

 

 

 

정읍구절초축제 무대행사에는 개막식 및 개막 축하공연, 구절초 꽃밭음악회, 수와진, 꽃밭, 수변 버스킹 공연이 있고 상설 판매장에는 구절초 상품 홍보 및 체험 판매장, 구절초 음식장터, 정읍 농특산물 판매장이 있다. 기회홍보행사로는 하늘에서 본 구절초 세상, 구절초 축제 우수블로그 경진대회, 구절초 축제는 SNS를 타고~, 구절초 어린이 채션 퍼포먼스 등이 있다.

 

 

 

상설체험장에는 구절초 향기담은 사랑의 우체통, 자전거 타고 자연풍경 유람, 구절초 향기나는 족욕체험, 구절초 꽃밭 사랑의 방송국, 구절초 추억 구구절절한 사연 릴레이, 구절초 꽃차카페, 구절초 캐릭터 정이&초이와 함께 유쾌한 시간, 깡통열차 타고 구절초 향기 찾아 고고씽!, 나를 꼭 빼닮은 재미있는 초상화, 구절초 향기 캡슐, 구절초 해설사와 함께하는 축제탐방이 있다.

 

 

 

야외전시행사에는 꿈애 본 듯한 감동적이 동화나라가 펼쳐진다. 유색벼 아트경관, '구절초 & 정읍 가을풍경' 길거리 사진 전시, 구절초 축제 베스트 5景, 5味 홍보전, 구절초 사계, 땀과 노력, 위기극복의 스토리 사진전시, 구절초 이야기 거리, 구절초 꽃길, 인문학 명상의 거리, 가을 꽃길에서 예술을 만다! 꽃그림 전시회, 구절초 시화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