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천안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곳인 천안 가볼만한곳으로 천안 12경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천안 여행코스라고 할 수 있는 천안 12경으로는 천안 삼거리와 독립기념과, 유관순열사 사적지, 아라리오 광장, 병천 순대거리, 태조산 각원사, 광덕산 설경, 찬안종합휴양관광지, 왕지봉 배꽃, 입장 거봉 포도마을, 흥타령축제, 천호지 야경 등이 있다. 천안 가볼만한곳인 천안 여행코스 12경 중 7경에서 12경까지를 알아보았다.
#제7경 광덕산 설경
먼저 살펴볼 천안 여행코스는 광덕산 설경이다. 광덕산 설경은 천안의 명산이며 천안에서 가장높은 산인 광덕산의 겨울 풍경을 말한다. 봄 여름 가을 경울 모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지만 특히 설경은 아름다움이 비경으로 빛을 발한다. 광덕산에는 소담한 안양암과 한때 거찰이었던 광덕사, 조선시대 여류시인 운초 김부용의 묘와 광덕사부도 장군바위 등 볼만한게 많이 있다. 광덕사 입구에는 호두전래사적비가 있다.
#제8경, 천안종합휴양관광지
다음 살펴볼 천안 가볼만한곳은 천안종합휴양관광지이다. 천안종합휴양관광지는 중부권 최대의 온천관광지로 분수공원과 워터파크, 콘도미니엄, 천안예술의 전당등이 있는 중부권 최대 휴양관광단지이다. 콘도미니엄은 가족과 함께 휴양을 즐기기에 알맞는 유럽풍 스타일로 조성되어 있고 천안예술의 전당은 최상급 무대시설을 완비하여 오페라와 뮤지컬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공연이 가능한 대공연장과 소공연장, 미술관, 시립예술단체 연습실 등의 시설이 있다.
#제9경, 왕지봉 배꽃
왕지봉 배꽃이 자라서 천안시 성환읍의 신고 배로 소비자를 찾아간다. 율금리의 왕지봉 일대와 왕림리에 배 밭이 형성되어 있느데 4~5월에 피는 새하얀 배꽃이 장관을 이룬다. 천안 신고 배는 천혜의 자연 환경과 비옥하고 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서 재배되어 색깔은 선명한 황갈색을 띠고 과육이 연하고 과즙이 많아 달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성환 왕지봉 배꽃 단지는 국내 최대의 배 주산지로 이름이 높다.
#제10경, 입장 거봉포도마을
입장 거봉포도마을은 전국 제일의 거봉포도 주산지이며 마을모양이 연꽃모양 봉우리 같다하여 연봉리라고 불리우는 곳이며 우리나라 거봉포도의 60%를 이곳에서 생산하고 있다. 거봉포도는 천안의 대표 특산물이며 입장면은 해마다 입장면 거봉포도마을 포도축제를 개최한다. 거봉 포도는 흔치 않고 특히 알이 크고 당도가 높고, 육질이 연하고, 과즙이 많아 우수한 품질로 평가받고 있다.
#제11경, 흥타령축제
흥타령축제는 국내 최고 최대의 춤축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춤으로 하나되어 신나게 즐기는 축제이다. 예로부터 가무를 즐겼던 우리민족의 특유의 정서인 흥은 우리 모두를 신명나게 만드는 춤의 본질이기도 한다. 사통팔달의 고장 천안에서 9월말에서 10월초에 펼쳐진다. 세대와 인종,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춤들의 향연은 보는이의 마음을 풍요롭고 푸근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가 있는 천안 여행코스이다.
#제12경, 천호지 야경
마지막으로 살펴볼 천안 가볼만한곳은 천호지의 야경이다. 천호지 야경의 아름다움과 함께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친밀하게 다가오는 곳이다. 천오지는 1957년 한국농어촌 공사가 천안 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저수지로 만들었으나 현재는 호수 공원이 되어 웰빙 마라톤 코스, 분수, 현수교 등이 설치되어 있다. 웰빙 마라톤 코스 주변에는 개나리, 벚꽃, 매화꽃이 피어 있어 경관이 아름답다. 호수 공원 주변에 5개의 대학교가 밀집되어 있어 많은 학생들이 운동도 하고 데이트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