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한라산 국립공원 2024 새해부터 사계절 내내 새벽 5시부터 입산 허용

 

한라산은 2024년 1월 1일부터 사계절 모두 오전 5시부터 입산이 가능하다. 제주도 세계유산본부가 한라산 등산객 안전사고 발생을 줄이고 안전한 산행문화가 정착되도록 등산객 입산 하산 시간을 조정하였다. 정상부인 백록담 탐방이 가능한 성판악 코스와 관음사 코스의 입산통제 시간을 현행보다 30분 앞당겼다. 

 

백록담을 산행하려면 성판악 코스로 오르는 경우 진달래밭대피소를 동절기엔 오전 11시 30분, 하절기엔 낮 12시 30분까지 통과해야 한다. 관음사 코스로 오르는 경우에도 삼각봉 대피소를 동절기엔 오전 11시 30분, 하절기엔 낮 12시 30분에 는 지나야 한다. 2024년 1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 시범운영하고 7월 1일부터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백록담 산행 성판악 코스는 성판악을 지나 속밭대피소, 사라오름입구, 진달래밭대피소,백록담으로 오른다. 성판악 탐방로 입구에는 신분증 검사를 마친후 국립공원 탐방예약을 하며 받은 QR코드를 찍고 입장을 한다. 속밭 대피소가 나오면 야외에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사라오름 전망대를 지나면 진달래밭 대피소는 핼기 이륙장과 화장실이 자리하고 있다.


관음사 탐방로 입구를 통과하는 코스에는 탐라계곡 목교, 탐라계곡 화장실, 개마등, 삼각봉 대피소, 용진각 현수교, 한라산 정상, 백록담을 바라볼 수 있다. 한라산은 언제든지 등반할 수 있는 코스가 아니며 출입구에[서부터 출입 가능한 시간과 더불어 미리 사전예약을 한 탐방객들만 입장할 수가 있다. 삼각봉대피소까지 통과시간을 지켜야 오를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한라산 백록담
장소 :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 산15-1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