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연간 20만명이 방문하는 홍성 가볼만한곳으로 청룡산과 용봉산 탐방

 

홍성 가볼만한곳으로 연간 2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홍성 청룡산과 용봉산을 만나보자. 홍성의 청룡산은 충청남도 홍성군의 결성면과 서부면에 걸쳐 위치하고 있는 고도 236m의 산으로 결성면 소재지의 북쪽에 있으며 서쪽으로 천수만을 끼고 있다. 산 줓턱에는 도선국사가 창건했다는 고산사가 있다. 청룡산은 갈산 와룡천의 용담에서 볼 때 산줄기가 구불구불하여 용이 주변 경치를 구경하는 듯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 청룡산이다.


청룡산의 동북쪽에는 독립운동가인 만해 한용운 선사의 생가지가 있고, 인근 마을에서 태어나신 백야 김좌진 장군은 독립군 총사령관으로 청산리 전투를 승리로 이끈 위대한 애국자이시다. 남쪽에는 결성향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서쪽에는 이몽학의 난을 진압한 청난공신 임득신 장군의 묘역과 사당, 지산 김복한 선생의 추양사, 남당 한원지 선생의 양곡사가 있다.

 

 


용봉산은 홍성의 명산으로 해발 381m의 기암괴석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산으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남한의 작은 금강산이라고 불리며 연간 20만 명의 등산객들이 찾아온다. 산의 모습이 용의 몸집과 봉황의 머리를 닮아 용봉산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용봉사, 용봉사 영산회괘불탱화, 용봉사 마애불입상, 신경리 마애석불, 상하리 미륵불 등이 있다.


등산로를 따라서 약 600m 정도 올라가면 미륵불용도사가 나온다. 용도사는 원융종 계통의 사찰로 자연석을 깎아서 세운 미륵불이 서있다. 더 오르면 뱃방석바위 위로는 온통 바위투성이다. 투석봉 정상에 오르면 전설 속의 소향아가씨를 사이에 두고 용봉산장수가 원산장수와 싸우면서 돌을 던지전 봉우리이다. 최고봉으로 오르면 기암괴석과 산계곡을 둘러본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홍성 청룡산

장소 :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판교리, 결성면 무량리에 걸쳐 있는 산

 

여행지명 : 홍성 용봉산

장소 :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면과 예산군 덕산면, 삽교읍에 걸쳐 있는 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