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범섬과 함께 제주허브동산과 여미지식물원, 서귀포잠수함까지 둘러보는 여행코스

제주도 여행코스로 제주 범섬을 비롯하여 제주허브동산과 여미지식물원, 그리고 서귀포잠수함 등을 둘러보자. 제주도 여행코스로 만나볼 범섬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법환동 앞바다에 있는 무인도로 호도라고도 한다. 서귀포항에서 남서쪽으로 5㎞ 해상에 위치하며 주변에 새섬, 문섬, 서건도 등이 자리하고 있다. 섬의 형태가 멀리서 보면 큰 호랑이가 웅크리고 있는 모습을 닮아 호도라고 하며 한때 고려를 지배하던 원나라의 마지막 세력인 목호들이 난을 일으키자 최영 장군이 섬멸했다고 한다.

 

해안은 급경사의 깎아지른 듯한 해식애가 발달하였으나 섬 가운데는 편평하여 가장자리에는 용천수가 솟아오른다. 50~60년 전에는 가축을 방목하고 고구마 등을 재배하였으나 현재는 흔적만 남아 있다. 주변 해역에는 기복이 심한 암초가 깔려 있어 참돔, 돌돔, 감성돔, 자바리 등이 많이 서식하고 있다.


섬 내에 희귀식물들이 다량으로 자생하고 연안에는 학술적 가치가 큰 해산생물이 다수 살아가고 있으며 2000년 7월 18일 인근의 문섬과 함께 문섬 및 범섬 등이 천연보호구역인 천년기념물 421로 지정되었다. 제주도를 만들었다는 설문대 할망이 한라산을 베개 삼아 누울 때 두 발로 뚫어 놓았다는 해식쌍굴에 얽힌 전설이 전해져 내려온다.

 

범섬 인근 가볼만한곳으로는 제주허브동산은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돈오름로 170에 자리하고 있으며 180여종의 허브와 우리산하의 야생화로 채워진 각양각색의 정원들과 작은 동산이 있다. 여미지식물원은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93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양 최대의 온실정원이 있다. 서귀포잠수함은 서귀포시 남성중로 40의 천연보호구역인 서귀포문섬을 운항한다.

<출처 : 비짓제주>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범섬
장소 :  제주 서귀포시 법환동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신비한 전설과 이야기를 간직한 제주도 서귀포 문섬 섬여행

문섬은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귀포시에는 저마다의 전설과 이야기가 있는 무인도들이 많이 있다. 서귀포항 남서쪽 해역의 섬들은 한류와 난류가 교차하는 바다에 떠 있어

withbeatles.tistory.com

 

제주청년주간 2023 청년들의 축제의 장

제주청년주간은 2023년 9월 14일부터 2023년 9월 23일까지 제주 산짓물공원 및 제주도 일원에서 펼쳐진다.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인, 법정기념일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제주에서 살아가는 청년들

withbeatles.tistory.com

 

제주 비양도에서만 볼 수 있는 풍광을 확인하세요

비양도는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 146의 제주도 서쪽 한림 앞 바다에 섬 중심부가 분석구로 이루어진 섬이다. 분석구는 물이 없는 환경에서 만들어지는데 바다 한 가운데에 분석구로 이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