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과학축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하는 2023 부산 과학축제

 

 

부산과학축전은 2023년 4월 22일부터 2023년 4월 23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펼쳐진다. 2030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며, 시민들이 세계박람회 속 과학문화 프로그램으로 전시, 공연, 체험, 강연, 대회 등을 통해 생활 속에서 과학을 놀리로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과학 한마당 잔치이자 과학문화도시 부산의 대표 과학축제이다. 

 

<출처 : 축전 홈페이지>

 

부산과학축전은 4월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청소년과 시민에게 과학을 즐겁고 신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의 과학 기술 연구 성과를 널리 알려 시민들의 이해를 증진시키며 과학 대중화를 이루기 위하여 축전을 개최한다. 각급 학교의 과학반이 참여하는 체험 교실과, 부산 지역의 대학, 연구 기관, 기업이 주관하는 체험 부스 행사로 구성된다.

 

실내는 수학 과학 상설 전시물, 체험 및 전시 부스, 실외는 각급학교 체험 부스, 부산 지역 과학관 등으로 전시되고 부대 행사로 생활 과학 글짓기 대회, 과학 드라마 공연, 소방 안전 체험 등을 진행한다. 상설전시관은 수학 체험관, 과학 체험과, 야외 전시 및 쉼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과학 탐구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