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덕유산 등산코스 영각사에서 덕유산 정상으로 가는 4시간 코스

 

덕유산 등산코스 중에서 영각사에서 남덕유산 정상으로 가는 등산코스가 있다. 영각사에서 출발하는 덕유산 등산코스는 4시간정도 소요된다. 해인사의 말사인 영각사는 극락전과 화엄전, 삼성각, 요사채 등이 있고 석등 부재와 부도 6기가 석종형으로 남아있다. 절 입구에 있는 해운과 용월 2기의 주인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영각사 앞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남덕유산 정상까지 산행을 시작해보자. 영각사-덕유교육원-중봉-남덕유산정상(2시간)-하산하는 코스이다.

 

▶영각사주차장

 

영각사 바로 밖에 마련된 주차장에서 시작된다. 영각사에서 매표소까지 약 400여 m 구간은 제법 넓은 길이 이어진다.

 

☞영각사-두산백과

 

▶덕유교육원

 

덕유교육원 배나무 과수원 옆길을 따라 매표소를 통하여 오르게 된다.

 

☞덕유교육원

 

▶매표소

 

등산로는 바위가 거의 없는 부드러운 토질의 길이 이어지며 길이 완만한 편이다. 첫째 다리를 지나게 되면 가파른 길이 능선까지 약 1시간 거리에 이어진다. 수림이 울창하여 한 여름에도 거의 햇볕을 보기가 힘든 산행으로 이어져 시원하게 다닐 수 있다. 1시간 20여분 오르면 능선 안부에 올라서게 된다.

 

▶능성안부

 

능선안부에서 부터는 사방이 넓게 트인 등산로가 정상까지 이어진다. 멀리서 지리산의 연봉들이 아스라이 보이고 백운산, 가야산도 한눈에 들어온다. 가파른 철계단과 기암괴석을 타고 오르내리는 스릴을 맛볼 수 있다. 남덕유산 정산까지는 1km로 30여분이 소요된다.

 

가야산-한국민족문화대백과

 

▶남덕유산 정상

 

 

정상에 오르면 향적봉까지 이어지는 등산로가 능선을 따라 이어지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서쪽에는 서봉과 운장산이 발아래 놓여있다. 하산은 서봉을 경유하여 덕유교육원으로 내려가는 길과 오던 길로 다시 내려가는 길이 있으며 서봉을 경유하게 되면 2시간이 더 소요된다.

 

☞남덕유산-한국지명유래집

☞향적봉-두산백과

운장산-한국민족문화대백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