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성 가볼만한곳으로 안성팜랜드와 아쿠아필드 안성, 그리고 칠장사

 

 

안성 가볼만한곳으로는 안성팜랜드, 안성맞춤랜드, 아쿠아필드 안성, 고삼호수, 금광호수, 안성목장, 서운산자연휴양림, 달빛과쉬는 시간, 죽주산성, 안성허브마을, 풍산개마을, 안성맞춤박물관, 안성맞춤가족공원, 안성 3.1운동 기념관, 서운산, 골드바베큐 야외바베큐장, 안성내츄럴리조트 원더풀, 칠장사 등이 있다. 

 

안성팜랜드는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물을 직접 만지고 먹이를 주며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소, 양, 거위, 돼지 ,당나귀 등 다양한 가축들과 함께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과 우리나라 농축산업의 소중함을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교육시설 등 가족들이 많이 찾아간다.

 

안성맞춤랜드는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6-31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2년에 개장한 대규모 부지 내에 준공된 시민공원이다.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공예문화센터, 캠핑장, 사계절썰매장,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수변공원 및 분수광장 등 다양한 시설을 한곳에서 이용하기 편리하다. 2012년에는 세계민속축전의 개최지이기도 하였다.

 

아쿠아필드 안성은 안성시 공도읍 서동대로 3930-39에 자리하고 있으며, 소금방, 릴렉스룸, 황토방 등 기존 찜질스파 시설에 새롭게 선보이는 고급 찜질 공간인 파동석룸과 한국 전통 찜질방식에 핀란드식 증기욕이 결합된 로울리 불가마까지 취향별로 즐기는 다양한 테마가 더해져 다채로운 찜질스파를 경험할 수 있다. 피쉬풀에서 열대해수어를 감상할 수 있다.

 

죽주산성은 안성시 죽산면 죽양대로 111에 자리하고 있으며, 삼국시대 신라의 북진 과정에서 축조한 성곽으로 산성이다. 고려 고종 23년 1236년 죽주방호별감 송문주가 몽골군과 15일간 전투를 펼쳐서 승리한 곳이다. 이는 6차에 걸친 몽골 침입에서 고려가 승리한 대표적인 전투 중 하나이다. 죽주산성은 내성은 조선시대, 중성은 신라시대, 외성은 고려시대에 축조

 

안성허브마을은 안성시 삼죽면 국사봉로 641-14에 자리하고 있으며, 허브에 관련되어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는 실속형 허브마을이다. 자연스러운 먹거리와 정신적인 만족과 심신의 건강을 찾는다면 안성 허브마을을 찾아 체험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안성허브마을은 웰빙 문화에 발맞춰 기존 허브농장의 모습과 달리 새로운 모습을 마련하고 있다.

 

안성맞춤박물관은 안성시 대덕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안성시에서 운영하는 시립 역사박물관으로 1998년부터 설계를 시작하여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내 부지에 2002년 7월 개관하였으며 안성유기, 안성남사당, 과거 안성 지역민의 생활사, 생활도구 ,근현대문서 등 다양한 유물들을 전시한다. 병아리역사교실, 체험학습,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등 다양한 체험이 있다.

 

서운산은 안성시 서운면과 진천군 백곡면 경계에 자리하고 있는 산으로 차령산맥의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아담하고 바위가 거의 없는 유순한 산세를 가지고 있다. 4월초에 계곡과 능선에 진달래가, 5월에는 철쭉이 군락을 이룬다. 청룡사, 석남사 등의 산사와 청룡사 대웅전, 청룡사 삼층석탑, 명부전, 관음전 및 조선 현종 때 주조한 동종 등의 문화재가 있다.

 

칠장사는 안성시 죽산면 칠장리에 있는 사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본사인 용주사의 말사이다. 선덕여왕 5년, 636년에 자장율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고려 현종 5년 1014년에 혜소국사가 왕명으로 중건했다고 한다. 사찰의 이름은 혜소국사가 이곳에 머물면서 일곱 명의 악인을 교화하여 현인으로 만들었다는 데서 유래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