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온천 여행 추천, 겨울에는 온천을 찾아가보자

 

 

겨울온천 여행 추천 장소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겨울의 풍경을 바라보면서 따뜻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겨울온천 여행 추천 장소가 전국에 여러곳이 있다. 겨울에 떠나는 온천여행을 즐겨보자.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으며, 주변을 돌아보면서 이웃을 생각해 보는 겨울 여행을 즐겨보자. 몸과 마음의 피로를 모두 녹이고 편안을 찾아 온천욕을 즐겨보자.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여러명이 몰려다니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찾아가보자. 사전에 갈 수 있는지 확인을 하고 떠나야 하겠다.

 

 

수안보 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적으로 솟아오른 천연 온천수로 1725년에 개발된 이내 국내에서 수질이 가장 좋은 온천이 수안보이며 세계적으로도 알려져 있다. 태조 이성계가 자신의 악성 피부염을 치료하기 위해 이곳을 자주 찾았다고 하며 세조와 숙종 때에도 많은 신하들이 다녀갔으며 각종 질병을 가진 이들이 이곳에서 치료를 하였다고 한다. 수안보 온천은 충주시에 있으나 문경과 가까워서 온천을 즐기면서 인근의 관광지도 찾아보는 것이 좋을것 같다.

 

 

양양 오색온천은 오색그린야드호텔 탄산온츤으로 호텔에 투숙할 경우 온천과 불가마 이용요금이 할인요금이 적용된다. 오색이라는 이름은 다섯 가지 색깔을 가지고 있는 온천이 있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한다. 이곳은 탄산온천이라 탕에 들어가면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 온천이다. 탕의 색갈이 푸른색, 회색, 다갈색, 황토색, 붉은색 등으로 변화를 준다. 탄산은 27도에 녹으며 저온탕이다. 탄산이 나오는 온천 코스를 따라 탕을 옮겨가며 탄산온천을 즐겨보자.

 

 

덕구온천스파월드는 울진에 위치한 온천 리조트로 노천탕으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는 온천이다. 경상북도 1호 보양온천으로 지정되었으며 국내 유일 자연용출 온천이라고 한다. 자연용출이 되기 때문에 물을 데우지도 않고 다른 물을 섞을 필요도 없는 온천이기도 하다. 콘도와 건강한 먹거리도 많아서 울진으로 찾아가면 인근의 주변 관광지를 찾아다닌다면 온천을 즐기면서 여러날을 온천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소백산 풍기온천은 경북 영주시 풍기읍 죽령로 1400, 장락리 430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기 좋고 물맑은 경치좋은 소백산 아래에 가족중심 패밀리 온천 리조트로 피부에 좋은 유황온천이 나오고 푸른 자연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경상북도 임신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지하 800m 지층에서 용출하는 천연 온천수가 불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알칼리성 온천이다. 어린이에게 즐거움을 주는 아쿠아 플레이, 독일식 수치료 시스템 바데풀이 우리 건강을 지켜주고 있다.

 

부곡온천은 경상남도 창녕에 있으며 콘도와 부곡 골프장까지 마련되어 있어 겨울 여행지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온천수는 약알카리성 유황온턴으로 피부질환과 신경통, 부인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1973년에 온천이 발견되어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있다. 추억의 신혼여행지로 이름이 널리 알려진 부곡온천에는 호텔들이 많이 있으며, 호텔에는 숙박을 하면 거의 가족탕이 있고 다양한 편의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강화도와 석모도를 잇는 석모대교가 개통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고 있는 온천이다. 인근에 보문사, 민머루해변 등이 있어 관광지로도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지평선으로 넘어가는 석양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온천수는 460m의 화강암에서 용출되는 51℃의 고온은 미네랄 온천수를 원수로 사용하고 있으며 각종 미네랄 성분은 아토피피부염, 건성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미용, 보습, 혈액 순환을 돕는다.

 

진안홍삼스파는 전라북도 진안군 진안읍 위사양길 16-10에 자리하고 있으며, 마이산에 하얀 눈이 내릴 때 찾아가서 노천탕을 이용한다면 색다른 힐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진안홍삼스파는 입장권을 예매를 하면 조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인근의 마이산 탑사도 찾아보자. 진안고원의 청정자연을 마주하며 즐기는 노천탕은 물론 아로마, 스톤, 허브 등 다양한 테라피를 즐길 수 있다. 기본은 홍삼이며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아산온양온천랜드는 충남 아산시 삼동로 28번길 46, 모종동 583-7에 자리하고 있으며, 헬스장, 워터파크, 찜질방도 있어서 원하는 코스를 찾아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물이 부드러워서 많은 사람들이 다시 찾는 곳이기도 한다. 노천탕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온천수는 우리몸을 새롭게 다듬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1300년 역사의 왕실온천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온천탕, 찜질방, 유아놀이방, 최고급시설의 휘트니스센터, 어린이 온천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가지고 있다.

 

구례 지리산온천지구 온천랜드는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 261, 관산리 522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용료가 노천테마파크가 있어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제대로 뭄을 풀어주는 온천욕, 찜질방에서 몸과 마음을 부드럽게 녹여보자. 민족의 영산 지리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천혜의 자연경관속에서 노천온천을 즐기면서 폭 100m의 자연석으로 조성된 폭포와 기암괴석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12지신상이 함께하는 12개의 탕과 바대풀, 다양한 테마의 온천욕이 있다.

 

 

이천 테르메덴은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신갈리 360에 자리하고 있는 서울근교여행지로 이름이난 겨울 여행지이다. 예매를 하면 할인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설에는 풀앤스파 실내에는 원형 바데풀에 10여 종의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이, 풀앤스파 실외에는 숲속공간에 자연의 변화와 함께하는 노천온천, 유아풀, 마운틴슬라이드, 이벤트창, 야외수영장이, 찜질스파, 온천사우나, 부대시설 등이 함께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