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을 축제에 가장 어울리는 코스모스와 메밀꽃을 만나다

 

 

가을 축제를 대표하는 하동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축제 2020은 2020년 9월 18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 펼쳐진다. 가을 축제로 만나는 하동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축제는 코스모스와 메밀꽃의 환상적인 향연을 볼 수 있는 가을대표 꽃 축제로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직전리 556-6의 이명마을 꽃단지 일원의 행사장 주무대에서 펼쳐진다. 다양한 체험거리, 전시행사로 꾸며진 북천코스모스, 메밀꽃 축제가 꽃길과 물길이 아름다운 하동북천에서 개최된다. 경진행사에는 전국 수퍼호박 경진대회가 진행된다.

 

"하동북천 코스모스 메밀꽃축제는 취소되었습니다"

 

 

메밀 코스모스 등 경관보전직불제 사업과 연계하여 농촌경관을 활용하고 농촌체험관광형 축제를 육성하기 위하여 시작된 축제이다. 체험행사에는 행운의 터널걷기, 미꾸라지 잡기, 코스모스 메밀꽃 톱밥길 걷기, 민속놀이, 황토방 체험, 고구마캐기, 메밀묵 만들기, 떡메치기, 고들빼기 수확가공 체험, 추억의 철길 걷기 등이 진행된다. 먹거리에는 호박국수, 호박주스, 호박소세지 ,호박샌드위치 등이 선을 보인다.

 

 

하동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영농조합법인은 지역농민들이 땀흘려 소중히 가꾼 코스모스 메밀꽃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체험거리, 전시행사로 꾸며진 제14회 하동북천코스모스 메밀꽃축제는 더욱 알찬 볼거리와 다양한 즐길거리로 '느끼세요 가을향기, 즐기세요 꽃천지!'라는 슬로건으로 분비된 축제를 찾아주는 관광객을 북천지역 농민들이 시골의 순수한 인심으로 맞이한다.

 

 

전시관람행사에는 천연 염색 전시 및 판매, 재첩 시식 및 판매, 하동 농특산물 전시 및 판매, 전통재첩잡이 유등 전시, 공기캔인 지리에어 홍보관, 솔잎한우 전시 및 판매, 하동녹차 홍보관 등이 있다. 하동레일파크는 코스코스 꽃길을 따라 이영터널의 조명경관까지 감상할 수 있으며, 기차카페 운영, 북카페 운영, 향토음식점 운영, 농축산물 판매장 등은 운영한다. 허브리아 체험관에서는 허브의 다양한 체험이, 농업 유산 홍보관에서는 왕에게 바치던 하동차를 만날 수 있다.

 

 

코스모스 족욕 체험, 코스모스 허브 체험, 코스모스 핑클뮬리 체험, 승마 체험, 드론 체험, 코스모스 떡메치기 체험, 왕금 코스모스 소원문 달기 체험, 고구마 캐기 체험, 왕고들빼기 수확 및 김치담그기 체험, 옥수수 따기 체험, 코스모스 엽서 보내기, 꽃밭 속 전통놀이체험으로 투호, 제기차기, 비석치기 ,페이스 페인팅, 어린이 캐릭터 인증샷 SNS에 올리고 기념품 받기, 어린이 코스모스 종이비행기 날리기, 로데오 체험, 삼굿구이 체험, 파충류 관람체험, 호박죽 무료시식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