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비대면 여행코스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고양 행주산성역사공원, 시흥 갯골생태공원 탐방

 

 

 

경기도 비대면 여행코스에는 동두천자연휴양림, 포천 한탄강주상절리길, 여주 여강길, 가평 잣향기푸른숲, 평택 바람새마을 소풍정원, 파주 평화누리공원, 고양 행주산성역사공원, 시흥 갯골생태공원,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 광주시 곤지암 리조트 힐링캠퍼스 등이 있다.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세계의 평화가 시작되는 곳으로 6.25 전쟁의 비통한 한이 서려 있는 곳이다. 통일안보 관광지로 경기평화센터, 철도중단점, 북한 실향민을 위한 망배단, 미얀마 아웅산 순국외교사절위령탑, 자유의 다리, 한반도의 지형을 본딴 통일연못, 평화의 종, 미국군 참전기념비 등이 있다. 소규모 어린이 놀이시설로 바이킹, 미니열차 등이 있다. 평화누리공원은 대형 잔디언덕과 수상야외공연장으로 이루어진 친화적 공간으로 대륙과 장르를 넘어선 다양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생명 촛불 파빌리언, 통일기원 돌무지, 글러벌카페 "안녕", 음악의 언덕 등이 있다.

 

 

고양 행주산성역사공원은 고양시 덕양구 행주외동 140-8의 한강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친수공간인 빨랫돌머리, 군초소 전망대인 행호정, 철책 포토존, 바람개비 언덕을 갖춘 역사공원이다. 생태테마관광 10선으로 선정되어 대덕생태공원~행주산성역사공원~군순찰로~장항습지 18.2㎞ 코스가 생태테마관광 10선으로 지정되어 있다. 8월부터 주4회 1일 2회 생태 탐방, 자전거타고 군순찰로 탐방 등의 개별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시흥 갯골생태공원은 시흥시 동서로 287의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으로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벌과 옛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이다. 이 곳에서는 칠면초, 나문재, 퉁퉁마디 등의 염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붉은발농게 ,방게 등을 관찰할 수 있다. 시흥갯골은 아름다운 경관과 생태적 우수성으로 시흥시의 생태환경 1등급 지역이며 ,2012년 2월 국가 해양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되었다.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은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 517-4의 경기북부 DMZ 인근 지역은 한국전쟁의 아픈 역사와 온 국민의 통일 염원을 간직한 곳이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수많은 동식물들의 보금자리이자 구석기시대부터 현대까지 한민족의 유구한 역사 유적을 품고 있는 곳이다. 평화누리길 트레킹 코스는 이 곳 DMZ 인근에 전쟁과 분단의 흔적, 자연생태가 잘 보존된 곳, 역사 유적지를 찾아 김포에서 고양, 파주, 연천까지 논길, 밭길, 둑길, 옛길을 연경해 누구나 언제나 걸을 수 있는 도보 여행길이다. 강화도를 바라보며 덕포진과 부래도, 염하강을 따라 철책길을 걷는 구간이다.

 

 

광주시 곤지암 리조트 힐링캠퍼스는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에 자리하고 있으며 힐링캠퍼스는 사전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하며 다양한 자연 환경 속에서 개인과 조직 힐링을 위한 차별화된 대안을 제시한다. 맑은 공기, 피톤치드와 음이온 등 풍부한 치유물질로 힐링에 적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전문적인 수 치유시설과 산책로, 객실 식음 등 힐링을 위한 시설들이 있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은 개발부터 품질 유지, 관리까지 서울대학교 웰니스 연구팀과 공동으로 기획, 운영 중에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