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도 여행지 추천 땅끝천년숲과 두륜산 도립공원이 있는 곳

 

전라도 여행지 추천으로

해남으로 여행계획을 추천한다

땅끝천년숲의 옛길이 복원되었고

일몰이 장관인 사구미해변,

두륜산 도립공원을 볼 수 있다

 

 

#땅끝천년숲 옛길

 

 

전라도 여행지 추천으로 먼저 살펴볼 곳은 땅끝천년숲이다. 총 52km로 이 속에는 땅끝길, 미황사역사길, 다산초의교류길 등 3가지 코스로 나뉘어져 있다. 국토순례를 시작할 때 출발 혹은 도찾점으로 되어있는 땅끝마을 갈두항 맴섬 앞에서 시작하여 강진 세곡제에 이르는 길이다. 자연보전, 생태환경교육,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친환경적인 옛길을 복원하여 선조들의 숨결과 쾌적하고 편안한 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 곳이다.

 

#사구미해변

 

 

 

 

다음으로 살펴볼 전라도 여행지는 사구미해변이다. 땅끝 갈두에서 남창간 해안도로를 타고 가면 사구마을 앞에 자연을 그대로 품은 신선함이 남아있는  개발이 되지않은 사구미해변이 나타난다. 약 1.5km의 백사장과 송림 숲이 조성되어 있어 그늘을 제공하고 있어서 야영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사구미에서 보는 일몰이 장관이며 사자봉 옆으로 지는 석양은 다도해의 섬들과 어울려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다.

 

☞사구미해변-대한민국구석구석

☞땅끝해안도로-해안누리길정보

 

 

#두륜산 도립공원 장춘길

 

 

아홉 굽이 굽이지는 숲길이라고 구림구곡 십리 숲길이라고 한다. 짙은 나무들이 숲 터널을 이루고 있으며 나무 잎과 가지들이 했빛을 가려 그늘이 짙은 숲길을 만들어주고 있다. 봄에는 새싹들이 여름에는 우거진 실록이, 가을의 오색단풍, 겨울의 눈 속에 묻힌 동백의 붉은 색들이 푸르름과 어울려 빛내고 있다. 산책길 중간중간에 목조로 만든 나무 다리를 건너는 재미가 있다.

 

☞두륜산도립공원-한국민족문화대백과

☞두륜산도립공원-두산백과

 

#명량대첩기념공원

 

 

이번에 살펴볼 전라도 여행지 추천 장소는 명량대첩기념공원이다. 우수영관광지는 임진왜란 3대 수군대첩지의 하나로 충무공 이순신장군이 이룩한 명량대첩을 기념하고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복원하려고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공원에는 충무공유물전시관과 명량대첩의 활약상을 담은 영상관 및 조각상들이 배치되 생생한 감동을 준다. 명량해전에 사용했던 총통 등이 전시되어 있고 공원 곳곳에는 임진왜란 당시의 의병과 관군들의 전투모습을 조각한 조각상과 전망대 이순신장군의 동상, 충무공어록비등이 있다. 

 

☞명량대첩기념공원-두산백과

☞명량대첩기념공원-대한민국구석구석

 

#해남 낙조전망대

 

 

마직으로 살펴볼 전라도 여행지는 해남 낙조전망대이다. 낙조전망대가 있는 매월리에는 100년이 넘은 해남 구 목포구등대가 있고 바다풍경을 바라보면서 즐길 수 있는 해남 오시아노관광단지 파인비치 골프장이 있다. 낚시꾼들도 많이 몰리는 낚시터이기도 하다. 저녁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매월리에는 신 등대도 있는데 구 등대는 우리나라 등대건축의 기본적인 전형이 된 등대이다. 전체적으로 비례가 조화를 이루면서 정적인 석양을 감상할 때 배경으로 잘 어울려서 나타난다.

 

☞해남 낙조전망대-해남신문

☞해남 낙조전망대-호남일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