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풍호 벚꽃축제 2021 봄꽃구경과 청풍랜드 번지점프 도전하세요

청풍호 벚꽃축제에서 올해도 봄꽃구경을 하고 거기에 청풍랜드 번지점프에도 한번 도전해보자. 봄꽃구경과 함께 청풍랜드 번지점프까지 해볼 수 있는 제천에서 펼쳐지는 청풍호 벚꽃축제는 매년 4월 초순경 3일간 이어진다. 청풍호 벚꽃축제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로의 청풍문화마을 빛 제천시 일원에서 (사)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하얀 벚꽃과 색색의 봄꽃들이 만발한 청풍명월의 본향인 물맑고 공기좋은 산자수려한 제천의 청풍호반의 비단같은 금수산에서 새봄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청풍명원벚꽃축제가 개최된다.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는 아름다운 청풍호와 천혜의 관광자원을 간직하고 있는 자연치유도시 제천의 문화예술과 만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인 청풍호와 함께 멋드러지게 만개한 벚꽃향을 맡으면 즐기는 축제, 건강휴양도시 제천에서 중부권 최대의 꽃축제를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도시브랜드를 높이는 축제이다. 청풍호 벚꽃 축제는 1997년부터 제천시 주최로 청풍호반 도로 구간에 벚꽃이 만발할 때에 맞춰 개최하게 되었다. 

 

 

 

초기에는 단순히 벚꽃을 구경하는 수준의 축제였지만 2000년도 이후 청풍명월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제천시 청풍면 소재지 및 청풍문화재단지를 중심으로 하여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하는 등 지역의 전통과 문화를 소개하는 성격으로 탈바꿈하였다. 2005년에는 청풍호반 벚꽃 축제, 2009년에는 청풍호 벚꽃 축제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행사에는 악기 연주 및 인기 가수 무대, 마술, 마당극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개막행사로 벚꽃길 걷기,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의병손수건 만들기, 봄을 노래하는 벚꽃 공연에 제천전통예술단, 제천여성합찬단, 누지개풍물단, 두학농악보존회, 제천예술인봉사단, 세명대학교 학생동아리 관현악단 지음&응원단 비상, 환상의 매직쇼 등이 있었다. 명사와 함께하는 자선경매, 지역예술가들의 프리마켓에는 벚꽃쿠키, 벚꽃가방, 캐릭터액세서리 만들기, 다육이 심기, 인화공방, 도자기, 컵그림&만화그리기, 채샘의 푸드스토리, 그림샘, 커피공방, 골목헌책방, 교동향교찻집 등이 있었다. 

 

 

 

꿈문화놀이터 프리마켓에는 벚꽃페이스페인팅, 팬시우드, 캐리커쳐, 패브릭소품, 타로, 영유아악세사리, 러블리 리본, 자수, 꽃차, 강아지옷소품, 빈티지 소품, 소이캔들, 방향제, 풍선아트, 비즈, 가죽, 한지, 은공예, 도자기, 천연화장품, 천연비누, 네일아트, 염색 컬러아트비즈 등이 있었다. 사진찍기 좋은 제천 청풍호 벚꽃길에는 금성 진달래동산, 금월봉, 왕건촬영장, 북진 벚꽃터널, 청풍리조트, 만남의 광장 등이 있다.

 

 

 

 

제천의 청풍호반에서 하늘높이 뿜어올리는 청풍호반수경분수, KBS제천 촬영장, 청소년들의 산교육장인 작은 민속촌 청풍문화재단지, SBS제천촬영단지, 색다른 모험의 세계인 청풍랜드 번지점프장 등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청풍랜드 번지점프는 국내 최고 높이인 62m에서 짜릿한 점프를 체험할 수 있다. 번지점프 이용요금은 1인당 40,000원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