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의 언택트 관광지로 만나는 편백산림욕장, 선암호수공원, 치유의숲

 

 

 

 

울산의 언택트 관광지에는 편백산림욕장, 울산 선암호수공원, 울주 대운산 치유의 숲 등이 자리하고 있다. 울산 편백산림욕장에서 산림욕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보고 울산 선암호수공원에서 수려한 자연경관을 마주해보자. 울주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편백산림욕장은 울산광역시 북구 달천동 산 175에 자리하고 있으며 달천동 천마산은 해발 236m로 편백나무 5ha, 소나무 33ha, 잣나무 2ha 가 조성되어 있어 주민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 편백나무는 스트레스 해소와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 노화방지 등 피부성 질환을 완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편백나무가 심어진 숲길은 산림욕장으로서 인기가 있다. 주민들이 쉴 수 있는 원두막과 피크닉테이블, 숲 해설판, 평상 등이 설치되어 있고 주변에는 천마산 등산로를 기준으로 솔 숲길 0.45㎞와 성터예실, 0.4㎞의 만석골 저수지 및 생태수변 전망데크, 천마산 정상 전망대 등이 있다.

 

 

 

울산 선암호수공원은 남구 선암호수길 104에 자리하고 있는 선암댐을 중심으로 조성된 자연생태공원이다. 공업 용수공급을 위해 설치되어 수질보전과 안전을 이유로 1.2㎢의 유역면적 전역에 철조망이 설치되어 타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됨으로써 사람이 찾지 않는 소외지역으로 전락한지 40년, 자연과 인간을 경계지어온 지역을 철조망을 철거하고 저수지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하여 산책로 및 다양한 테마를 가진 시설물을 조성하였다. 지압보도, 데크광장, 탐방로, 장미터널 등의 산책로와 야생화단지, 꽃단지, 생태습지원, 연꽃군락지 등이 있다.

 

 

울주 대운산 치유의 숲은 울주군 온양읍 대운상대길 225-92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립대운산치유의숲이 정식 명칭이다. 대운산의 자연환경인 경관과 향기 등을 통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하여 조성한 산림복지시설이다. 청량한 계곡과 굴참나무, 편백나무가 어우러진 숲길을 활용하여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산림치유란 푸른 숲 속 피톤치드, 음이온, 산소, 경관, 백색소음 등 산림의 다양한 치유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기 위한 활동이다. 요가와 명상, 반신욕, 계곡물을 활용한 물 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