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파주 프로방스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더불어 파주 프로방스까지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파주 가볼만한곳인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18-13의 임진강 일대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전쟁 관련된 유물과 기념물을 보며 분단의 아픔을 되새겨볼 수 있는 곳이다. 그뿐만 아니라 관광지 내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원형의 넓은 잔디밭으로 이루어진 평화누리공원에서는 편안한 휴식을 취하면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왼쪽에 통일, 안보 관련 유물과 기념물이 모여있고, 오른쪽에는 휴식을 하기 좋은 평화누리공원이 있다. 평화의 종, 증기기관차, 자유의 다리, 망향의노래비, 망배단, 임진각 전망대, 기념비, 야외전시장, 경기평화센터, 놀이공원 평화랜드, 평화누리가 있다. 

 

 

피노키오뮤지엄은 파주시 회동길 152, 문발동 513-15 에 자리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으로 구연동화를 대형 스크린이 설치된 구연동화실에서 '피노키오의 모험'을 감상할 수 있다. 거슨트 프로그램은 뮤지엄의 전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피노키오 이야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령층에 맞추어 진행된다. 피뇌키오 목각인형 아트는 '제페토의 나무인형 만들기'에서 천연나무로 만든 피노키오 목각인형을 꾸미는 미술작업, 피노키오 종이관절인형 아트 '당나귀가 된 피노키오 만들기'는 당나귀 귀로 변한 피노키오 종이관절인형을 꾸미는 미술 작업,

 

 

헤이리 예술마을은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 법흥리 1652-239 에 자리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마을로 1994년 발족하였으며 370여 명의 예술문화인들이 회원으로 참여하였다. 경기도 파주 지역에서 전해져 오는 전래농요인 '헤이리 소리'로 부터 헤이리라는 마을 이름이 지어졌다. 수많은 갤러리, 박물관, 전시관, 공연장, 소극장 ,카페, 레스토랑, 서점, 게스트하우스, 아트숍 등과 예술인들의 창작주거공간이 있다. 모든 건축물은 수십여 명의 국내외 유명 건축가가 만들었으며 산과 구릉늪개천등 주어진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려 설계되었다.

 

 

파주 프로방스는 파주시 탄현만 새오리로 69, 파주시 탄현면 84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파크이다. 낮은 언덕 위로 쏟아지는 햇빛, 맑고 푸른 하늘, 천천히 흐르는 강물, 이면 쏟아지는 별빛과 불빛 그리고 아름다운 꽃들의 향기, 프로방스마을은 남프로방스의 목가적인 정취와 문화로 가득하다. 예쁜 마을과 아기자기한 골목들, 꿈길 같은 꽃밭과 정원, 갓 구운 고소한 빵 냄새, 자연을 닮은 갖가지 허브의 향기들, 동화 속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포토존과 문화 체험 공간들 그리고 오래 사랑받아온 맛집들까지 프로방스마을에는 언제나 풍요로움이 가득하다.

 

 

파주출판단지는 파주시 문발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출판사 등이 모인 산업단지이다. 단지 초입 좌측에 출판유통사 북센의 낮고 거대한 건물이 서있고 더 들어가면 각 출판 관련회사들의 사옥과 창고, 공장, 상가 건물 등이 야트막하게 이어진다. 중앙로를 중심으로 크게 동서로 나뉜 가운데 다양한 출판사들이 흩어져 있는데 인쇄소 및 제작소들은 주로 자유로와 면한 서쪽에 몰려 있다. 동쪽으로는 심학산이 바로 보인다. 출판단지 자체가 심학산 서쪽 자락에 길게 이어져 있는 형태다. 독특하고 야심찬 디자인의 건축물이 많이 있다. 에술적 가치가 있는 건축물에 한정하여 허가를 내주고 있다.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마지막으로 만나볼 통일전망대는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81, 마차진리 188에 자리헤 동해안 지역의 금강산 비로봉과 해금강을 바라볼 수 있고, 나아가 반공교육에도 도움을 줄 목적으로 1983년 7월 26일 착공해 이듬해 2월 9일에 준공하였다. 2층 슬래브 건물이며 1층은 멸공관의로 민족의 얼, 멸공의 의지, 통일을 향한 전진 등3실로 세분해 6.25전쟁 당시부터 현재까지의 각종 무기와 장비, 금강산의 대형 모형,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다. 북쪽 면은 모두 유리창으로 만들어 북한의 금강산과 해금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치하였다. 통일기원범종, 전진십자철탑, 민족웅비탑, 마리아상, 통일미륵불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