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족 나들이 코스 추천 성주의 가야산 일원

 

 

경상북도 성주의 가야산과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 코스는 애지리 문화농원, 농가맛집 밀, 가야산 야생화식물원, 가야산 역사신화테마관 등으로 이어진다. 가족 나들이 코스로 만나볼 가야산에는 정견모주라는 산신이 신성한 가야산 일대를 다스리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곳에서 오랫동안 백성들을 지켜주고 백성들도 산신을 믿고 따랐다고 한다.

 

 

애지리문화농원은 성주군 금수면 어은 1길 32-30에 자리하고 있으며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자연과 함께 가족중심의 건전한 놀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교육농장이다. 주요 체험프로그램으로 야생화 온실, 농경 생활사 박물관, 민속놀이 등이 있다. 농촌진흥청에서 지정한 농촌교육 체험농장으로 농경문화의 가치의 보존과 현재의 농촌생활을 체험하는 곳이다.

 

 

농가맛집 '밀'은 성주군 수륜면 덕운로 1566에 자리하고 있으며 참외로 만든 성주 향토음식을 맛보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으로 주요 메뉴에 밀한정식, 보리굴비정식, 능이백숙, 나물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영양 만점 참외를 다양한 요리로 참외장아찌, 참외 고추장, 참외 비빔밥 등 참외 요리 한 상을 맛볼 수 있다. 제철 나물과 참외 비빔밥도 있다.

 

 

가야산 야생화식물원은 성주군 수륜면 가야산식물원길 49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 660여종의 나무와 야생화를 식재하고 있으며 가야산의 이야기와 야생화를 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군립식물원이다. 볼거리에는 월과 계절별 야생화, 꽃의 진화 과정, 꽃말과 전설, 꽃차 시음장 및 전시장 등이 있다. 야생화 자원보전과 자연학습, 학술연구발전에 기여하는 문화공간이다.

 

가야산 역사신화테마관은 성주군 수륜면 가야산식물원길 21에 자리하고 있으며 역사책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우리나라 문화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가야의 신화와 문화, 생태를 체계적으로 알 수 있는 곳이다. 볼거리에는 가야산 테마관, 신화 테마관, 옥상 정원 등이 있다. 지하1층에 신화테마관에는 가야산신 정견모주 신화, 가야산의 흔적, 가야 건국신화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