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평창더위사냥축제 2020 행사 개최 여부 확인하세요

 

평창더위사냥축제는 2020년 7월 31일 개막할 예정이 었으나 취소가 되었다. 내년에 더욱 풍성하게 펼쳐질 축제를 기대해본다. 지난 2019 평창더위사냥축제를 알아보자. 평창더위사냥축제는 2019년 7월 26일부터 2019년 8월 4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해뜰마을길 49-8, 대화면 땀띠공원 일원에서 평창더위사냥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요금은 에어바운스 5,000원, 광천선굴 트랙터가 5,000원, 송어맨손잡기체험이 10,000원이다. 평창 더위사냥 축제는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강원도 대표 여름맞이 축제이다.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들로 지루할 틈이 없이 진행되는 축제이다. 

 

 

더위가 기승하는 8월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시원하고 신나는 여름축제로서 물총대전, 풀장전쟁, 땀띠공원 냉천수 체험 등 물놀이 프로그램은 물론 캠핑체험, 맨손 송어잡기, 광천선굴 트랙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각종 공연 행사가 열린다.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나는 여름휴가, 시원한 대화천 강변을 따라 조성된 예쁜 해바라기 꽃길과 고향의 푸근함과 넉넉한 인심을 배경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하며 시원하고 신나는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곳이다.

 

 

평창 더위사냥 축제는 크게 체험마당, 어울림마당, 먹거리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마당에서는 대화천반두체험, 삼굿체험, 맨손 송어잡이 체험등이 진행되고, 어울림마당에서는 민속공연, 관현악, 가족노래자랑 등 수준 높은 장르의 예술공연을 볼 수 있다. 먹거리 마당에서는 올림픽 특선메뉴인 강냉이 국수를 비롯하여 감자구이,감자 부치기, 감자전, 옥수수 야채튀김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귀신사냥 WATER WAR(물총대전)프로그램은 평창더위사냥축제의 가장 메인 체험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데 더위와 땀띠귀신에게 땀띠귀신에게 납치된 광천신선을 구하기 위해 펼쳐지는 물총대전이다. 땀띠쉬신들이 광천신선을 데리고 오면서부터 시작이 되는데 땀띠귀신들과 관광객분들과의 물총싸움으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물총싸움은 무더위를 싹 잊게 해줄만큼 시원하고 신나는 프로그램이다. 물총을 집에서 챙겨와도 가능하며, 현정에서 물총을 구입할 수 있다. 물총 세례로 땀띠귀신을 물리치고 광천신선을 구출하는 과정이 전개된다.

 

 

 

더위야 놀자 에어바운스 (물풀장)은 주행사장인 꿈의 대화 캠핑장 내 축구장에서 일상의 답답함에서 탈출하며 시원한 물이 가득한 공간에서 열심히 몸을 움직여보면 더위도 땀도 다 씻어질 것이다. 물풀장은 유로입장이며 물풀장 프로그램은 풀장 이용객에 한하여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물풀장배틀은 매일 11시, 14시의 물풀장에서 즐기는 청팀, 홍팀 배틀, 풀장 러버덕 이벤트는 매일 12시, 15시의 물풀장에 빠진 러버덕인형을 찾는 이벤트, 풀장 릴레이 경주는 매일 13시, 16시의 1인용 보트를 타고 즐기는 풀장 경주, 맨손 송어잡기 등이 있다.

 

 

신비의 땀띠물 체험은 땀띠공원에서 즐겨볼 수 있다. 예부터 마을 주민들은 이곳을 찾아 몸을 씻으면 땀띠가 깨끗이 나았다고 하여 "땀띠물"이라 불리워지고 있다. 이 고장의 유일한 냉천으로서 가뭄이 심하여도 항상 일정량의 맑은 물이 땅속에서 솟아나 흐르며, 수온은 항상 10℃를 유지하기 때문에 여름철이면 손이 시릴 정도로 차고, 겨울철에는 따뜻하여 동네 아낙네들이 빨래터로 이용하기도 하며, 청룡산 등산객들은 하산하여 이곳에서 몸을 씻고 귀가하는데 이물에 몸을 씻으면 하루 종일 기분이 상쾌해 진다고 한다. 수질이 좋아서 주민들이 이물을 길어다 식수로 사용하기도 하였다.

 

 

꿈의 대화 캠핑장에는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황토방하우스 2동, 캐빈하우스 1동, 글램핑 8동, EPS돔텐트 11동, 고정식데크(오토캠핑, 18㎡)23면이 조성되어 있다. 산책로, 포토존, 화장실, 세면장, 개수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캠핑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서울에서 2시간이면 아름다운 자연과 하나 될 수 있는 캠핑장으로 바쁜 일상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힐링 할 수 있는 곳이다. 맑은 계곡과 행복한 고도 700m에서 즐기는 즐거운 캠핑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평창 꿈의 대화 캠핑장을 찾아 청량한 자연 속에서 힐링이 되는 기간을 가져보자.

 


등골오싹 광천선굴 체험의 광천선굴은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에 있는 동굴로 주굴의 길이는 290m로 예로부터 알려져 온 이 동굴은 개수산 동쪽 기슭 절벽 밑에 위치하며, 입구에는 마모되어가는 '광천선굴'이라는 암각자가 있다. 동굴의 입구의 높이 2m, 넓이 4m이며, 동굴에는 대소 6개의 공동이 발달되어 있는데 동굴류가 계속 흐르고 있어 동굴생물이 풍부하다. 특히 석회화단구를 비롯하여 웅장한 석회화폭포, 약수라고 불리는 석간수가 샘솟고 있는 데다가 여러 가지 진기한 모양의 석회암석과 석순이 있으며, 그 밖의 많은 2차 생성물들이 발달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