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힐링 여행지 중에서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떠나보자
청대산에서 동해일출을 볼수있고
새들이 많이 찾는 조도와
범 형상의 영랑호 범바위가 있다
#청대산
국내 힐링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이 여러곳 있지만 이번에는 속초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번째 살펴볼 여행지는 청대산이다. 청대산에는 주변에 소나무가 무성하여 소나무 숲의 푸르름으로 청대라는 이름이 붙었다. 정상에서는 속초시가지와 동해일출을 볼 수 있고 대청봉, 달마봉, 울산바위 등 설악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전망대의 구실도 하고 있다. 사시사철 속초시민들이 즐겨찾고 있는 등산로이기도 하다. 청대산에 올라 속초의 비경들을 감상해 보자.
#조도
다음으로 살펴볼 국내 힐링 여행지는 속초의 조도이다. 이곳은 새들이 많이 찾아드는 곳이라고 조도라 이름이 지어졌다. 주변은 백사장이 어우러져 있고 일출의 아름다움이 유명하다하여 알려진 곳이다. 해돋이전망, 바다낚시, 백사장 산책로등이 친근감있게 우리에게 다가온다. 정자가 있었으나 헐리고 무인등대가 세워졌다. 1999년 속초시민들의 공모로 속초팔경에 선정되었으며 속초해수욕장과 백사장이 어울려 조화를 이루고 있다. 바다와 백사장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것은 어떨까.
#범바위
다음 살펴볼 속초 가볼만한곳은 영랑호의 범바위이다. 영랑호 중간에 서남쪽으로 잠겨있는 큰 바위모양이 마치 범 형상으로 생겼다고 하여 범바위라고 한다. 경관이 뛰어나 영랑호를 찾는 이들이 이 바위에 오르면서 각광을 받고 있고 옛날에는 범이 나타날 정도로 삼림이 울창하였다고 하고 인적이 드문 곳이다. 영랑호는 척산, 오색, 장수대, 백담사, 낙산사, 송지호, 삼포, 문암, 진부령과 함께 설악권관광지에 속한다. 천혜의 조건으로 낚시, 뱃놀이, 수상스키, 골프 등을 줄길 수 있도록 조성되어있다.
#설악해맞이공원
국내 힐링 여행지 마지막 여행지는 설악해맞이공원이다. 내물치라고 불리던 곳을 새롭게 단장하여 설악해맞이공원으로 만들었다. 대포항과 양양, 설악산으로 길이 갈리는 교통의 요지로 일출을 바라 볼 수 있는 곳이다. 해맞이광장, 연인의 길, 사랑의 길 등 테마를 가진 조각상과 함께 설악산 관문 상징조형물과 조명분수대 등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되어있다. 동해안 바닷가는 대부분 해안절벽이 아니면 모래사장인데 이곳은 자갈과 돌로 이루어져있다. 국내 힐링 여행지 속초에서 추천하는 여행지이다.
#속초 여행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