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가볼만한곳 여행지는
가을연가의 용평리조트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
한국자생식물원의 여름향기
가을동화와 천국의 계단의 배경인
영화속의 비경을 가보자
#가을연가-용평리조트
평창 가볼만한곳을 찾아보니 영화나 드라마의 배경이 된 곳이 정말 많았다. 이번엔 영화 촬영지로 사랑받은 평창 여행코스를 찾아보았다. 첫번째로 살펴볼 평창 가볼만한곳은 가을연가의 배경이 되었던 용평리조트이다. 용평피조트는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용평스키장은 한국 스키의 모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레인보우슬로프를 비롯해서 27개의 슬로프와 동양 최장의 곤도라등 리프트 시설이 들어서 있어서 스키를 즐기는 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을연가의 배경으로 촬영되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더욱 받고 있다.
#산책-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
다음으로 살펴본 평창 가볼만한곳은 오대산에 있는 월정사 전나무숲이다. 일주문을 지나 월정사를 향해 걸어들어가면 좌우에 아름드리 전나무 숲을 만나게 된다. 숲의 길이는 800m정도이며 나무의 나이는 500살은 넘은 것 같다고 한다. 김상중, 박진희 주연의 영화 산책에서 마지막 진정한 화해의 콘서트가 열리는 곳이 바로 월정사 전나무 숲길이다. 이 외에도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촬영된 명소이다. 전나무 숲속의 길을 걸어들어가 보자. 여행지를 찾기 전에 영화를 직접 보고 간다면 더욱 의미있는 여행이 되리라 생각된다.
#여름향기-한국자생식물원
다음 평창 여행코스는 한국자생식물원이다. 오대산국립공원 속에 자리하고 있는 한국자생식물원은 우리꽃을 지키려는 의지에서 만들어진 곳이다. 오대산을 찾는 이는 반드시 찾아오고 있다. 우리 꽃과 풀 1,000여종이 오대산 자락 3만 3천명의 넓은 이 곳에서 자라고 있으며 아름다운 배경으로 인하여 KBS 드라마 여름향기의 배경으로 촬영되었던 곳이다. 여름향기는 총 20부작 드라마이며 송승헌과 손예진이 주연을 맡아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가을동화-휘닉스파크
다음으로 살펴볼 평창 가볼만한곳은 휘닉스파크이다. 푸르고 넑은 들판에 자리하고 있는 휘닉스파크에서 슬픈 가을이야기인 가을동화의 배경이 흐르고 은서의 눈물과 태석의 열정, 준서의 따뜻한 감정이 이곳에 머물고 있다. 은사시나무 사이로 내려오는 햇살을 맞으면서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 거닐어 보자. 벤치에서 유로밸리쪽으로 걸어가면 계단이 보인다. 이 계단에서 우리도 사랑하는 이와 이야기를 나누어보자.
#천국의 계단-방아다리약수터
마지막으로 살펴볼 평창 여행코스는 방아다리약수터이다. 방아다리약수터의 매표소에서 약수터까지 300m의 전나무 숲길이 청정함으로 인해 오염되지 않고 좋은 숲 내음으로 삼림욕을 하기에 좋은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전나무, 소나무, 가문비나무, 박달나무 등 수 많은 활엽수도 있어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약수터의 약수에는 철분과 탄산이 있어 위장병, 피부병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고 여름향기, 천국의 계단, 겨울연가 등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평창 여행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