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코스모스 축제 2021어떤 축제가 펼쳐질까?

 

 

코스모스 축제로 이번 2021년에 만날 수 있는 행사는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코스모스 축제 행사로는 구리 코스모스축제와 곡성 코스모스 축제, 그리고 하동 코스모스 축제 등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먼저 구리 코스모스축제는 경기도 구리시에서 해마다 9월 중순에 열리는 수도권 최대 가을꽃축제이다. 2000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경기도 구리시 구리한강시민공원의 산, 들, 한강이 어우러진 5만여 평에 코스모스꽃밭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쉼터를 주는 시민축제 한마당으로 구리시가 주최하고 한국에총 구리지부가 주관하여 열린다. 행사는 개막식, 인기가수 초청공연 등의 공연행사, 미꾸라지잡기, 시민노래자랑 등의 이벤트 등이 함께한다.

 

 

 

구리 코스모스축제의 행사에는 달구지 타기, 옛날옛적에 사진찍기, 달고나 체험, 입체영화관 및 자동차극장 상영, 페이스 페인팅 등의 체험마당, 시솨전, 미수전, 사진전 등의 전시, 시정홍보관, 먹을거리 코너 등으로 운영된다. 구리시교향악단 연주회, 백일장, 초중고 미술실기 대회, 불꽃놀이, 서커스, 국악대공연, 여전가수왕 녹화, 허수아비 만들기, 마당극, 마술공연, 도자기 만들기, 열기구 체험, 전통 및 현대 민속놀이, 연날리기 등이 펼쳐진다.

 

< 사진출처 하동군청 >

 

 

하동 코스모스 축제는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직전1길 7의 사장 주무대에서 하동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영농조합법인 주최로 펼쳐진다. 코스모스, 메밀꽃을 식재 경관보전직불제 사업과 연계하여 농촌 경관을 활용하고 농촌체험 관광형 축제를 육성하기 위하여 시작된 행사로 농촌 부가가치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가을에 접어드는 문턱에서 코스모스와 메밀꽃의 환상적인 향연속으로 찾아오는 인원이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올해는 100만명을 목표로 계획한다.

 

 

 

하동코스모스의 행사에는 꽃밭관람, 무대행사에 수와진 심장병어린이 돕기 자선공연, 하동합창단공연, 색소폰공연, 초청가수 공연, 뮤지컬 공연 등, 체험행사에 메밀묵만들기, 고들빼기 체험, 미꾸라지잡기,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찾아라 등, 전시행사에는 동물농장 운영, 하동옛사진, 천연염색 제품 등, 부대행사에 제2회 알프스 호박축제, 이병주 하동국제문학제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곡성군청 >

 

 

곡성 코스모스 축제는 전라남도 곡성군 석곡면 석곡리 180-3 대황강 자연휴식공원에서 석곡 코스모스음악회라는 이름으로 펼쳐진다. 2001년 주민들이 처음 시작하여 올해까지 매년 개최하여 왔다. 가을 파란 하늘과 청정한 자연환경속에서 열려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석곡의 전통문화와 코스모스를 통한 비전과 향연,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다.

 

< 사진출처 곡성군청 >

 

 

석곡 코스모스 음악회의 행사내용에는 식전행사 및 개막식, 코스모스 가요제, 체험/참여행사에는 토종어류 방류행사 & 민물고기잡기 체험, 다슬기잡기 체험, 에코범&펄러비즈, 클레이아트, 비즈공예, 천연비누. 방향제 만들기, 가죽. 한지공예, 세이석고, 페이스페인팅 & 칼라점토, 풍물체험 등, 먹거리 행사에는 향토먹거리 식당, 전통주부 판매 등이 있다. 농산물 홍보. 판매 및 석곡 홍보관 등이 있다. 화합마당에서는 다양한 경연대회를 펼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