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문화의 밤 2021 한여름밤에 즐기는 도심 바캉스

 

서울문화의 밤 2021 행사가 준비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과 창덕궁 달빛기행까지 살펴보자. 이번에 만나볼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과 창덕궁 달빛기행과 함께 낮보다 화려한 밤을 만날 수 있는 서울문화의 밤 행사를 찾아보자.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2021년 7월 9일부터 9월 25일까지 여의도 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DDP, 청계천, 문화비축기지 등지에서 서울특별시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서는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푸드트럭 장터운영, 문화공연 등이 진행된다.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은 매주 금.토 17시에서 22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에서 한강에서 즐기는 하룻밤의 세계여행으로 푸드존, 핸드메이드존, 세계문화체험 월드존, 문화공연 이벤트존이 준비되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반포 낭만달빛마켓은 매주 금.토 17시에서 22시까지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야경과 분수, 낭만과 예술이 있는 시장으로 푸드존, 핸드메이드존, 낭만아트존, 문화공연 이벤트존이 마련된다.

 

 

 

DDP 청춘런웨이마켓은 매주 금.토 17시부터 22시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청년의 반짝이는 감각과 아이디어를 만나는 디자인마켓으로 푸드존, 핸ㄷ메읻 존, 인생샷 포토존, 문화공연 이벤ㅌ존 등이 있다. 청계천 타임투어마켓은 매주 토요일의 17시부터 22시까지, 일요일은 16시부터 21시까지 한국적인 분위기, 독특한 상품과 체험! 도심 속 투어리스트 마켓으로 푸드존, 핸드네이드존, 추억소환존, 문화공연 이벤트 존이 있다.

 

 

문화비축기지 숲속피크닉마켓은 매주 토.일요일 16시에서 21시까지 문화비축기지에서 시민의 새로운 쉴 공간이 되다! 시민 벼룩시장과 함께하는 야시장으로 푸드존, 핸드메이드존, 업사이클링 캠페인존, 문화공연 이벤트존 등이 있다. 청계광장 시즌마켓은 시즌별 금.토.일요일의 18시부터 23시까지 청계광장에서 시즌마다 달라지는 특별한 마켓, 다양한 스타터가 참여하는 시장으로 푸드존, 핸ㄷ메이드존, 스타터존, 문화공연 이벤트 존 등이 있다. 주제는 9월 러블리, 10월 미션임파서블,

 

 

 

창덕궁 달빛기행은 달빛과 별이 어우러진 밤하는 아래 고궁을 둘러보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 4월 5일부터 10월 28일까지 창덕궁 일대에서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창덕궁 달빛 기행은 살아 숨쉬는 궁궐 만들기 일환ㅇ로 특별한 시간대에 궁궐에서 특별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밤 8시에 창덕궁 정문인 돈화문으로 들어가서 인정전, 낙선재 후원을 돌아 나오며 약 2시간이 소요된다.

 

 

 

창덕궁은 태종 이방원이 지은 이궁으로 창경궁과 더불어 동궐이라 불렀으며 임진왜란 후 불에 타버린 경복궁을 대신하여 법궁으로 삼으면서 창덕궁은 조선의 주요 무대가 되었다. 역사적 가치가 높지만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한 건축과 조경의 예술적 가치가 뛰어나 한국 전통건축 및 조경의 정수로도 손꼽힌다. 자연의 순리를 존중하여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중시하는 우리 문화이 특성을 빼어나게 표출한 창덕궁은 199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면서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