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2021 부산 송정해수욕장과 오륙도 스카이워크까지 답사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2021 행사가 펼쳐지는 이번 8월의 부산에서 부산 송정해수욕장과 오륙도 스카이워크까지 둘러보는 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살펴볼 부산 송정해수욕장과 오륙도 스카이워크와 함께 만나볼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2021 행사는 매년 8월 마지막 금요일부터 약 10일간 센텀시티 일대에서 개최되는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열린 국제 코미디 축제로 현재까지도 아시아 최초, 최대 규모의 코미디페스티벌이다. 2021년 올해는 8월 20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국내는 물론 해외 코미디언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열흘간 방역수칙 준수하여 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제9회 부코페는 부산 KNN시어터에서의 실내 공연과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펼쳐지는 코미디 스트리트 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국내 최정상 코미디언들이 대거 참여할 개막식은 블루 카펫과 성화봉송식 등으로 꾸며지며 국내 14개, 해외 3개 등 다채로운 공연이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 송정해수욕장은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712-2 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이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달맞이 길을 따라 해월정과 벚꽃단지를 지나다 보면 넓게 펼쳐진 바다를 만나게 된다. 백사장 길이 1.2km, 폭 57m로 송정해수욕장에서는 해마다 대보름 미역축제와 송정해변축제, 송정죽도 문화제 등 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다. 봄철과 가을철의 부산시내 각 대학에서 MT를 이곳 송정에서 개최하고 있다.

 

 

부산송정해수욕장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순수가 함께 숨쉬는 곳으로 예비 신랑 신부들을 위한 촬영 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기장과의 경계부근의 송정천에는 겨울, 봄으로 쇠백로가 날아와 월동을 나고 있다. 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죽도에는 울창한 송림과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해마다 기원제가 열리며 우리고유의 정자 양식인 팔각정모양의 송일정도 운치를 더해주고 있다. 송정해수욕장은 부드러운 모래와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으로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좋아한다.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부산 남구 오륙도로 137 용호동 산 197-4 에 자리하고 있으며, 오륙도 스카이워크의 옛 지명은 승두말이다. 숭두말은 말안장처럼 생겼다고 승두마라고 부르는 것이 숭두말로 되었으며, 해녀들과 지역주민들은 잘록개라고 불렀다. 동해와 남해의 경계지점이기도 한 이곳에 하늘위를 걷는다는 의밀ㄹ 담아 오륙도 스카이워크라 이름하였다. 35m의 해안절벽 위에 철제빔을 설치하고 그 위에 유리판 24개를 말발굽형ㅇ로 이어놓은 15m의 유리다리이다.

 

 

 

부산 송정해수욕장과 오륙도 스카이워크와 더불어 다대포 꿈의 낙조 분수까지 알아보자. 다대포 꿈의 낙조 분수는 사하구 몰운대1길 14 다대동 482-3에 자리하고 있으며, 안내판은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로 볼 수 있다. 겨울철에는 사계절 해수욕장으로서 역할을 위해 빛의 광장을 운영한다. 음악분수는 4월과 9월에서 10월까지 평일 오후 7시 30분에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8시 30분에 한번 더 운영된다. 5월에서 8월 까지는 평일 오후 8시에, 주말 공휴일에는 오후 9시에 한번 더.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