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남진장흥물축제 2021 일정을 알아보고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와 하늘빛수목원까지 가보자

 

 

정남진장흥물축제 2018 행사 일정을 살펴보고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와 하늘빛수목원 등 장흥 여행지를 함께 알아보자. 이번에 둘러볼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와 하늘빛수목원과 함께 살펴볼 정남진장흥물축제 2018은 2018년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장흥로 21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장흥군이 자랑하는 담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로 푸른 자연 못지 않게 깨끗하고 바른 지역의 이미지를 안팎에 알림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목적을 두고 시작한 축제이다. 물과 숲이 주는 휴식으로 정남진 물축제가 무더운 여름을 쿨하게 날려준다.

 

 

 

뜨거운 여름이면 누구에게나 반갑고 친숙한 물을 주제로 하여 방문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모든 프록램은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연결되며 밤낮 계속되는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전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의 의미를 선사하고 있다. 워터 락 풀파티, 별밤 수다쟁이, 버닝 세러데이, 10주년 기념 주제 전시관, 사수대첩, 지상 최대의 물싸움, 맨손 물고기 잡기, 수중 줄다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는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 우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관광지로 산과 바다와 강이 있는 아름다운 생태 고을이어서 장흥을 정남진이라고 부른다. 장흥에서 초록이 상쾌한 바람과 아름드리 40년생 편백나무가 빼곡히 들어선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그 이름을 자랑하고 있다.

 

 

 

장흥읍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억불산 자락에 자리 잡은 우드랜드는 목재문화체험관, 전통한옥 등 앎다운 펜션 단지와 생태건축체험장, 전남목공예센터 등이 있으며, 치유의 숲과 편백소금집인 찜질방 등을 갖추고 있다. 피톤치드와 음이온이 관람객들을 편안한 휴식과 관광체험의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다. 매주 툐요일에는 토요시장이 개설되어 정남진 한우등 전국 최고의 솔 내음 가득한 장흥표고, 무공해 농수산물이 기다리고 있다.

 

 

 

하늘빛수목원은 장흥군 용산면 장흥대로 2746 어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300녀종의 명품 조경수와 초화류 및 야생화, 피톤치드가 가장 많은 편백숲이 어우러져 힐링의 메카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수변생태학습 및 승마체험 어린이 꽃나무심기체험, 부대시설과 야외커피숍, 펜션 야외 웨딩컨벤션을 운영하고 있다. 별이 빛나는 밤에는 작은 음악회를 할 수 있는 작은 공연장도 있으며, 자연이 살아 숨쉬고 별이 머무는 하늘빛수목원, 글램핑장에서의 낭만이 가득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천관산은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읍과 대덕읍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723m로 천충산, 지제산 이라고도 한다.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지리산, 월출산, 내장산, 내변산과 함께 호남지방의 5대 명산 가운데 하나이다. 수십개의 봉우리가 하늘을 찌를듯이 솟아있는 것이 마치 천자의 면류관과 같아 천관산이라는 이름이 생겼으며 신라 김유신과 사랑한 천관녀가 숨어 살았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 온다. 천관사오층석탑, 천관사석등, 천관사삼층석탑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