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천만화축제와 상동호수공원과 함께 부천을 둘러보세요

 

 

부천만화축제와 더불어 상동호수공원과 부천의 여행지를 만나보자. 이번에 둘러볼 상동호수공원과 함께 살펴볼 부천만화축제는 2021년 9월 4일부터 9월 12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및 유튜부로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최로 펼쳐진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아시아 최고 글로벌 만화축제로 올 여름 관람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경기도 10대 축제로 2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올해 24회를 맞아 '뉴노멀, 새로운 연결'이라는 주제로 우리와 함께하며 핵심 키워드로 뉴노멀, 소통, 웹툰 이라는 세 가지를 부각하였다.

 

 

 

만화, 웹툰을 활용한 콘텐츠로 축제를 구성하여 만화가, 만화산업 종사자, 마니아,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5일간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프로그램으로 전시에 주제전, 특별전, 기획전, 수상작전, 부천국제만화페어에 만화마켓,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에 코스프레 시내펴레이드, 코스프레 챔피언십에 퍼포먼스, 포즈쇼, 댄스쇼 부분이 있으며, 부대행사고 작가 사인회, 웹툰콘서트, 만화 OST콘서트, Bicof버스킹, 어린이 놀이동산 등이 있다.

 

 

 

부천천문과학관은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264번길 도당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6년 8월에 개관하였으며 멀리 지방에 있는 천문대를 굳이 가지 않아도 도심에서 보기 어려운 별들을 망원경으로 한층 더 가까이 볼 수 있는 곳이다. 체험보다는 깊이 있는 천문학 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자 천문학 교육에 더 중점을 둔 시민천문대이다.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가고 더불어 부모님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곳이다.

 

 

 

시설로는  전시실은 평소에 다루기 어려운 천문학을 체험해봄으로써 천문학에 대한 많은 관심과 즐거움을 유발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망원경, 불랙홀, 별자리체험, 운석, 에어로켓 등이 있다. 로비, 천체관측실은 하늘에 떠있는 천체를 망원경으로 직접 볼 수 있는 곳으로 낮에는 태양, 밤에는 밤하늘의 여러 천체를 관측한다. 망원경에는 14인치반사굴절망원경, 180mm굴절망원경, 115mm굴절망원경, 200mm반사망원경, 90mm굴절망원경 등이 있으며, 소강의실, 대강의실 등이 있다.

 

 

 

상동호수공원은 부천시 조마루로 15 상2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호수를 중심에 두고 있는 대규모 공원이다. 2003년 3월에 조성이 완료되었으나 규모와 시설면에서 대형공원으로서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다. 전체녹지율이 약 65%이고 호수안에는 여러 종의 어류들이 서식하고 있고 인공적으로 조성된 호수는 수변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나무다리가 설치되어 있고 수변테크도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장연이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호수의 넓이가 약 2만 3천 ㎡로 수변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고 수변데크도 곳곳에 있어 자연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호수의 담수용량은 약 1만톤으로 규모가 큰 것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인라인스케이트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물도 마련되어 있고 큼지막한 광장이 3개소나 있으며, 공연, 전시 등 요긴하게 활용되고 있다. 2003년에 우리나라에서 최초의 빛 축제인 '루미나리에'가 열려 약 52만 명 이상의 인구가 이곳을 찾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