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해 롯데워터파크와 함께 김해가야테마파크와 장유대청계곡으로 떠나는 여름여행

 

 

김해 롯데워터파크와 더불어 김해가야테마파크와 장유대청계곡으로 이번 여름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살펴볼 김해가야테마파크와 장유대청계곡과 함께 경남 김해에서 갈만한곳인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김해시 장유로 555 신문동에 자리하고 있다. 신나는 물의 세계로 만날 수 있는 롯데워터파크이며 남태평양 폴리네시아섬이 김해에 펼쳐진다. 국내 최고의 익사이팅 스케일로 규모도 최대이며, 즐거움도 최대가 될 것이다. 135m의 실외 파도풀, 38m의 실내 파도풀, 118m의 토네이도 슬라이드 등이 있다. 이국적인 테마로 폴리네시안 컨셉으로 시원하게 펼쳐진 남태평양 해변이 있으며, 롯데월드 25년 운영의 노하우가 차별화된 서비스와 안전성을 책임지고 있다.

 

 

실외워터파크에는 와일드서핑, 터키 풀, 자이언트 아쿠아 플렉스, 더블 스윙 슬라이드, 토네이도 슬라이드, 자이언트 웨이브, 실내워터파크에는 티키 웨이브, 터키 아쿠아 플렉스, 스윙 슬라이드, 튜브 슬라이드, 바디 슬라이드, 티키 리버, 힐링 스파 풀, 실내 플레이 풀, 토들러 풀, '유노하나'입욕제 체험존 등이 있다. 티키 아일랜드 스파에는 사우나, 찜질방, 풍경마루, 오아후 카페, 닥터피쉬, 안마의자, 게임시설 등이 자리잡고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 어방동에 자리하고 있다.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일상휴식공간이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우리민족의 찬란한 유산인 가야의 역사를 놀이, 체험, 전시를 통해 보고, 듣고 배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파크이며,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패키지 상품 개발로 지역의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신성장 동력이다.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시설에는 공연에는 철광산 공연장, 하늘 공연장, 수로 공연장, 가야왕궁 야외무대, 체험으로 가야테마체험장, 공예체험장, 도자체험장, 철기체험장, 복식체험장 2개소, 전시에 가야왕궁 태극선, 가야왕궁 가락정전, 허왕후 스토리관, 가야스토리관, 인도갤러리, 식상품시설에 가야관 한식, 분식&스넥코너, 김밥일번지 한식, 분식, 하코버거 패스트푸드, 기념품점, 인도상품점, 놀이/휴식에 가야무사어드벤처, 캠핑장 카라반, 거북가든, 신어가든, 가야원, 열매원, 장미원.

 

 

장유대청계곡은 경남 김해시 삼문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이 6km에 이르는 긴 계곡으로  801m높이의 불모산 산자락 양쪽에 자리잡고 있다. 울창한 산림과 용지봉 준령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계곡이 빼어난 경관을 만들어내고 있다. 산림이 울창하고 맑은 물이 폭포를 이루어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김해시외버스터미널에서 8km 떨어져 있다. 1984년 장유폭포 휴양공원으로 조성하면서 교량, 급수시설을 설치하고 임도 1,720m를 조성하였다. 계곡 입구의 상절교는 30m이다,

 

 

장유대청계곡에는 장유암이 있으며 그 경내에는 우리나라에 최초로 불법을 전파했다고 한 장유화상의 사리탑이 있다. 김해시 장유면에 위치한 장유사는 우리나라에 불교가 최초로 전래된 유서깊은 사찰이며 장유사 근터에는 해발 801m의 불모산 용지봉 준령에서 흘러내리는 장유대청계곡과 수려한 자연경관이 펼쳐져 장유사를 찾는 이들에게 세상사 시름을 모두 잊게 하기에 충분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