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동해 가볼만한곳 망상해수욕장과 오토캠핑장 동해 여행코스

동해 가볼만한곳으로

동해바다가 보이고

젊음이 보이는 캠핑장

망상해수욕장과 고래화석박물관 등

다양한 동해 여행코스가 있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동해 가볼만한곳 첫번째 여행코스로 망상오토캠핑리조트가 있다. 우리나라의 최초의 자동차 전용 캠핑장으로 푸른 바다와 울창한 숲이 한데 어울려 우리를 반긴다. 다양한 숙박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서 캠핑하기에 좋은 여건이다. 파도소리와 함께 낭만적 분위기를 만끽하면서 시간을 보낼수 있는 곳이다. 편의시설로는 취사장, 화장실, 샤워장, 매점, 휴게 식당, 카페테리아, 클럽하우스, 놀이터, 해림정,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망상해수욕장

 

 

다음으로 살펴볼 동해 여행코스는 망상해수욕장이다. 고운 모래위로 맨발을 올려서 걸어가면 발자욱이 찍히면서 발의 피로를 풀어줄 것이다. 모래속에 몸을 묻어서 모래찜질도 한번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해수욕장의 수심이 얕아 가족들이 모여서 피서를 하기에 좋은 곳이다. 긴 백사장의 해안선의 아름다움과 둘레의 소나무 숲, 이 숲에서 나오는 맑은 공기가 우리들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준다. 겨울에도 겨울바다를 즐기는 이들이 많이 오는 동해 가볼만한곳이다.

 

 

☞망상해수욕장

망상해수욕장=한국민족문화대백과

 

 

#고래화석박물관

 

 

다음 동해 가볼만한곳은 고래화석박물관이다. 이곳은 망상 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박물관으로 고래의 원형 그대로인 화석을 가지고 있다. 고래에 관한 많은 양의 자료를 갖고 있는데 이곳에 있는 화석은 1500여점이라고 한다. 1층에는 삼엽충등 고생대 화석과 공룡등 중생대 화석이 전시되어 있고 2층에는 신생대의 화석과 고래의 화석이 전시되어 있다. 공룡 조형물이 있는 야외에는 동해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고래화석박물관-두산백과

☞고래화석박물관-체험학습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