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평산나물축제와 함께 갈만한 양평 레일바이크와 산음 자연휴양림과 양평 들꽃수목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양평 레일바이크와 산음 자연휴양림과 양평 들꽃수목원과 함께 알아볼 양평산나물축제는 2020년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56 용문산관광지일원에서 1부가 용문역 일원에서, 2부가 ' 제철나물은 보약입니다'를 가지고 용문산관광지에서 펼쳐진다. 양평의 산나물은 조선 중기에 편찬된 동국여지지에 임금님 진상품으로 용문산 산나물이 최고라는 기록을 바탕으로 축제가 탄생하게 되었다. 양평은 산이 깊고 물이 깨끗한 천혜 자연한경을 갖춘 도시로 산나물이 자라기에 적합한 조건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곳이기도 한다.

 

 

양평산나물축제의 행사에는 산나물 판매 및 홍보, 친환경농측산물 판매 및 홍보, 산적 및 산나물꾼 체험 등이 있으며, 프로그램으로는 산나물 장터, 농특산물장터, 산적소굴, 전시체험, 산나물 꽃 정원, 산나물 예술장터, 문화예술공연, 힐링체험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 문화예술공연 및 인형극이 마련되어 있다. 임금님께 진상하던 용문산 산나물의 맛과 향기를 짙푸른 용문산의 신록으로 가득 채워진 곳에서 보약으로 산나물을 섭취하면서 용문산의 정기를  받아보자 추억이 남는다. 산나물 전국 요리대회는 창의적이고 맛있는 건강한 요리레시피를 마음껏 뽐낼수 있는 기회이다.

 

 

양평산나물축제의 산촌주막에서 전통막걸리, 도토리묵 먹기, 산나물 홍보관에서 나물의 종류와 효능, 산나물 힐링마당에서 헬스투어 체험, 아이들을 위한 상담. 산촌문화테마체험관에서 황쏘기, 옥사, 심마니꾼 등 다양한 체험, 산나물 예술장터에는 여러분야의 예술가들이 예술과 살미을 매개로 예술장돌뱅이로 나선다. 농특산물 판매에서 다양한  양평의 특산품 및 농산물 장터가 펼쳐지며, 양평농촌체험 마을에는 양평농촌체험마을 홍보, 산나물 도시락 맏들기 운영 등이 있다.

 

 

 

양평 레일바이크는 양평군 용문면 삼성리 126-5 에 위치하고 있으며 철로 위를 달리면서 자연과 하나됨을 느낄 수 있는 곳아다. 양평레일바이크는 깨끗한 공기, 산과 강이 어우러진 양평의 용문에서 원덕까지 3,2km를 시속 15~20km의 속도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제작된 철길 자전거이다. 사계절의 다양한 변화를 바라볼 수 있으며, 바퀴가 4개여서 더없이 넘어질 염려가 없이 안전하며, 용문역에서 원덕까지 시원한 아름다움이 있는 양평을 감상해보자.

 

 

산음 자연휴양림은 양펼군 단월면 윗고북길 33-39 산음리에 자리하고 있다. 휴양림 계곡을 따라 낙엽송, 소나무, 삼나무, 아카시아, 잣나무, 전나무, 참나무, 편백나무를 심어 조성하였다. 오염되지 않은 맑은 계곡과 다양한 동식물이 살아 숨쉬고 있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야영장과 숙박시설, 등산로, 산림체험코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숲속 수련관, 숲속 교실 등의 교육시설도 있으며, 산악자전거코스가 있다. 휴양림 뒤편에는 천사봉과 봉미산을 오르는 등산코스가 있다.

 

 

양평 들꽃수목원은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 오빈리에 위치하고 있다. 강변 따라 자연 속 힐링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들꽃 수목원으로 야생화 단지, 허브정원, 자연생태박물관, 식물원, 연꽃연못이 있으며 들꽃과 허브가 어우러진 꿈과 동심의 세계가 펼쳐지는 도심 속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작은 공간으로 무한한 자연의 신비를 느껴보자, 손바닥정원, 천지연&수생연못, 허브&야생화정원, 미로원&분재원, 프로포즈가든, 피크닉장, 어린이정원, 방가로&팔각정, 허브&열대온실, 레일썰매, 떠드렁섬, 수사레져&모타보트, 들꽃쿠키&커피, 갤러리&박물관, 아로마샵&식물샵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