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 내일로 코스로 떠나는 겨울방학 여행

 

 

겨울 내일로 코스로 이번 겨울방학 여행을 계획해보자. 내일로 패스로 떠나볼 이번 겨울 내일로 코스는 2018년 3월 6일 화요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발매기간은 2월 28일 수요일까지이다. (단, 설 연휴에는 이용할 수 없다) 이용대상은 만 29세 이하의 내국인이며 ITX-청춘과,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호,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자유석 및 입석을 이용할 수 있다. 동계 내일로 패스 가격은 일반 내일로는 5일권은 6만원, 7일권은 7만원이며 프리미엄내일로는 5일권은 11만원, 7일권은 12만원이다. 일정과 여행지를 잘 계획해서 의미있는 겨울방학 내일로 여행이 되었으면 한다. 

 

 

이번에 살펴볼 겨울 내일로 코스는 대구와 통영이다. 먼저 대구에서 가볼만한곳으로는 대구두류공원과 이월드, 앞산공원 전망대 등이 있다. 통영에서는 통영대교와 미륵산 케이블카, 해저터널과 박경리 기념관 등이 가볼만하다. 먼저 대구두류공원은 대구 달서구 고원순환로 36 두류 3동에 위치하고 있는 테마공원이다. 체육, 교양, 문화 및 위락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대구광역시의 명소인 이월드와 시민문화의 전당인 문화예술회관이 자리잡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축구장, 야구장, 다목적운동장, 수영장, 테니스장, 롤러스케이트장, 골프연습장, 유도관 등의 체육시설과 두류도서관, 조각동산, 2.28기념탑, 야외음악당, 대구관광정보센터, 성당못, 분수대, 금용사, 대성사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이월드 >


이월드는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의 두류동에 자리하고 있는 동합 테마파크로 1995년 3월 28일에 개장하였다. 시설은 광장 6개소, 놀이시설 31종, 굥양시설로 공연장 3개소, 전시관 2개소 운동시설 2개소가 있다. 83타워는 1층에 주차장과 애슐리, 2층에 디지털키즈파크 호발롱, 가상현실체험, 아이스링크, 포인포카페, 매직아트, 3층에 주차장, 와인캐슬, 모뉴망, 치즈 빚는 마을, 쿠킹아카데미, 푸드폴리탄, 타워1층에 카차샵, 플라워샵, 카페루고, 스카이가든, 리미니가든, 83스토어, 스카이스테이션, 77층에 83포토, 더카페, 전망대, 28층에 83그릴 바이애슐리 등이 있다.이

 

 

 

앞산공원전망대는 대구 남구 앞산순환로 대명동에 자리하고 있다. 앞산케이블카를 타고 산정 승강장에서 왼쪽출구는 앞산 정상 방향, 오른쪽 출구는 앞산 전망대로 가는 길이다. 전망대 가는 길은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편안하게 산책하기에 좋은 길이다. 전망대에 오르면 대구 전체가 한 눈에 들어온다. 전망대는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불이켜진다. 앞산카페거리는 대구 남구 대명로 141 안지랑역 인근의 지역 카페 브랜드로 유명한 커피 골목이다.

 


다음으로 통영에서 가볼만한곳인 통영대교는 경상남도 통영시 미수동에 자리하고 있는 통영시 당동과 미수동을 잇는 다리이다. 기이 591m, 폭 20m이며 1998년에 완공되었다. 통영운하를 가로질러 세워진 다리로 아치트러스 공법 등을 이용해 가설했으며 140m의 중앙 아치 부분에 196개의 투광등을 달아 밤이 되면 초록빛 조명에 감싸여 멋진 야경을 만들어낸다. 통영미륵산 케이블카는 아름다운 통영항과 한려수도의 비경을 한눈에 보여주며, 8인승 곤돌라가 47개가 2선식 으로 안정적으로 운행된다.

 


해저터널은 통영시 당동 1-3의 동양 최초의 바다 밑 터널이다. 예전에는 통영과 미륵도를 연결하는 주요 연결로였지만 충묵와 통영대교가 개통되면서 지금은 관광명소로 더 유명한 곳이다. 터널의 안쪽에는 통영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판넬이 전시되어 있다. 박경리기념관은 통영시 산양읍 산양중앙로 173 신전리에 자리하고 있다. 한국 문학계 전체에 매우 중요한 업적을 남기신 박경리 선생의 문학정신을 엿볼수 있는 기념관이며, 기념관 주위에 선생이 보여준 생명존중 사상과 전원 생활에 대한 사랑을 계승하자는 취지에서 채소밭과 정원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