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 남선공원 스케이트장과 찜질방인 대전 하이랜드 그리고 유성온천

 

 

대전 스케이트장과 대전 찜질방으로 각각 남선공원 스케이트장과 대전 하이랜드를 알아보고 대전 유성온천까지 확인해보자. 대전 스케이트장인 남선공원 스케이트장은 대전 서구 남선로 66, 탄방동 1084의 남선공원에 자리하고 있다. 남선공원 종합체육관은 사계절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전 유일의 빙상장, 파도풀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 헬스, 스쿼시, 골프, 풋살 등 다양한 스포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대전 최대규모의 종합레저 스포츠센터이다. 1층에 스케이트장이 있으며 스케이트용품전문점, 스케이트대여, 헬멧대여, 날갈이, 매점 등이 들어서 있다.

 

 

남선공원 종합체육관의 스케이팅장은 규격이 60m × 30m로 넓이가 1,750㎡이며 관람석이 629석으로 실내온도는 5~10℃로 유지되고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쇼트트랙 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 아이스하키, 컬링이 있으며, 대상은 성인, 청소년, 어린이반, 일일이용 등이 있고 대관은 공연행사나, 대회, 연습경기시 대관을 할 수 있다. 평일은 10시부터 17시45분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는 10시부터 18시 45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강습시간과 종목은 피겨, 쇼트, 스피드 등이 있으며 요일에 따라 시간과 대상이 달라진다. 대여실, 연마실, 빙상용품점, 매점, 커피점이 운영된다.

 

 

대전 뉴하이랜드 찜질방은 대전 서구 도산로 314번길 19에 자리하고 있는 가장동 엘케이빌딩 3층과 4층에 자리하고 있다. 넓고 쾌적한 사우나, 찜질방, 스파를 한번에 즐기는 도심속 힐링공간으로 24시간 내내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부터 출출함을 달랠수 있는 매점, 식당, 쾌적한 수면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3층 사우나에는 넓고 쾌적한 따뜻한 탕 안에서 온전히 누릴 수 있는 나만의 시간 열탕, 안마탕, 이벤트탕, 차가운 냉탕, 샤워시설까지 개운하게 즐길 수 있다.

 

 

 

대전 찜질방인 대전 하이랜드의 4층에는 쾌적하고 깨끗한 찜질방이 자리하고 있으며 황토방, 황토옥돌방, 황토 한증막, 피톤치드 힐링방, 스톤 소금방, 토굴방, 아이스방 등이 있다. 편의시설로는 남성전용 수면방, 여성전용 수면방, 놀이방, 복층 수면공간, 휴게공간, PC&오락시설, 안마기계 등 대규모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부대 시설로는 편안한 휴식을 선물하는 매점, 탈의실, 파우더룸,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찜질하다 출출할땐 스낵 및 식사,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식당, 분식, 스낵 등이 있다.

 

 

대전 유성온천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있는 온천으로 수질의 특성은 라듐이 많이 함유된 단순천으로 수온은 25~53℃이고 수소이온농도는 8.89이다, 수질은 매우 부드러워 목욕을 하고 나면 비눗물이 씻기지 않은 것처럼 온몸이 매끄럽다. 각종 피부병과 신경계통의 질환, 위장병, 비만증, 당뇨병, 부인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개의 족욕탕과 수로시설을 갖추고 있는 족욕체험장이 무료로 개방되어 늦은 시간까지 이용을 할 수 있다. 유성 온천은 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으며 계룡산국립공원, 중앙국립과학관, 대적연구단지, 엑스포과학공원, 화폐박물관 등이 있다.

 

 

대전아쿠아리움은 대전 중구 보문산공원로 469, 대사동 198-14에 자리하고 있는 전쟁에 대비해 지하방공호로 활용하던 대전 도심의 천연동굴을 수족관으로 변화시킨 국내 최초이자 최대인 담수어 아쿠아리움이다. 다른 나라의 다양한 담수어류를 국가별로 만나볼 수 있고, 테마별로 재미있게 꾸며진 어류들을 볼 수 있다. 세계적인 멸종위기 동물을 보존 전시해 생태계 교육까지 함께 이루어지는 박물관이기도 하다. 어류 외에도 국내에서 보기 힘든 희귀동물들을 가까이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먹이도 줄 수 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동물들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